노회찬 "한국당의 '드루킹 대국민 인질극', 강력 규탄"

정의당, 한국당 성토... 이정미 "드루킹 가짜뉴스, 일부 언론에 경고한다"

등록 2018.04.20 11:28수정 2018.04.20 16:32
108
원고료로 응원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 관련 자유한국당의 공세를 '대국민 인질극'으로 규정했다.

이정미 대표는 한국당을 향해 사건의 진실 규명이 아니라 기사회생을 위해 정략적 도구를 찾는 것 아니냐고 물었다. 두 사람 모두 한국당을 강하게 비판했다.

노회찬 "한국당 행태는 국민에 대한 인질극과 같다"

a

노회찬 원내대표가 지난 4일 국회 대표실에서 국회 운영 및 현안 관련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 남소연


노회찬 원내대표(경남 창원시성산구)는 20일 오전 당 상무위 모두 발언을 통해 "한국당이 방송법, 김기식, 드루킹 등 모든 논란을 핑계로 법으로 정해진 4월 국회를 무산시키려 하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그 근거로 노 원내대표는 "방송법에 대해 교섭단체 주례 회동에서 다양한 형태의 중재안, 타협안 등이 논의됐으나 한국당이 거부했다"라고 지적했다. 또한 "김기식 전 금융감독원장은 사퇴하고 검찰 수사가 진행 중임에도 공세를 계속하고 있으면서도, 국회의원의 해외출장 전수조사는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당 의원들의 문제가 더 심각하다는 것이 드러날까 두려운 것"이라고 규정했다.

노 원내대표는 "드루킹 논란 역시 검·경이 철저하게 수사 중"이라면서 "거기서 새로운 문제가 드러나면 그때 특검을 논의해도 될 일을 처음부터 특검 논란으로 이끌고 가 지방선거 때까지 써먹겠다는 속내를 여실히 드러내고 있다"라고 한국당을 비판했다.

이어 노 원내대표는 "그 과정에서 피해를 보는" 사람들을 하나 하나 짚었다. 그는 "추경 논의를 통해 지원 여부를 결정해야 할 고용위기지역 주민들과 청년들, 상가임대차보호법을 통해 조금이나마 더 보호를 받을 것으로 생각했던 영세상인들, 지방선거 때 개헌 투표를 함께 할 거라고 믿었던 재외국민들" 그리고 "모든 정당이 개헌을 약속했으니 지방선거 때 개헌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했던 국민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고 주장했다.


노 원내대표는 "이러한 모든 논의를 봉쇄하고 있는 한국당의 행태는 국회에 대한 인질극 외에는 달리 표현할 말이 없다. 국민에 대한 인질극과 같다"라면서 "한국당의 이러한 행태를 강력히 규탄하며 현재의 온갖 논란에도 오늘 당장 4월 국회를 정상화할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한다"라고 밝혔다.

이정미 "드루킹 가짜뉴스, 일부 언론에 경고한다"

a

정의당 이정미 대표가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 연합뉴스


한국당을 향한 이정미 대표(비례)의 비판도 이어졌다. 이 대표는 "이번에 드루킹이 벌인 일은 민주주의를 위협할 수 있는 심각한 문제로, 신속하고 엄정하게 진실을 밝혀야만 한다"라며 "지금의 무차별적 정치 공세의 혼돈을 해결하는 길은 검경의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뿐"이라고 전제했다.

이어 이 대표는 "이미 김경수 의원은 어제 경남도지사 출마선언에서 특검까지 받겠다며 수사 협조 의지를 밝힌 상황"이라면서 "굳이 특검까지 갈 필요가 없도록 검·경은 납득할 만한 수사 결과를 조속히 내놓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그리고 이렇게 물었다.

"자유한국당에게 묻겠습니다. 지금 자유한국당이 원하는 것은 '드루킹 사건의 진실규명'입니까, '기사회생의 정략적 도구 찾기'입니까. 1년 내내 지속된 국회 파업은 국민의 지탄을 면치 못한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이 대표는 드루킹 사건 관련 보도 행태에 대해서도 일침을 놨다. 그는 "일부 언론에게도 경고한다. 아직 수사 진행 중인데도 마치 스스로 판단이 끝난 것처럼, 숱한 오보로 가짜뉴스 진원지를 자처하는 현실이 개탄스럽다"라면서 "정의당 관련한 오보가 계속된다면 앞으로 더욱 강력히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남북정상회담과 관련해서도 "자유한국당이 평화협정을 반대하는 것은, 그 목적이 안보가 아니라 자신들의 생존권에 있기 때문"이라며 "색깔론 정치, 편가르기 정치로 더 이상 이득을 못 누릴까봐 두려운 것"이라고 해석했다.

한편, 일부 언론은 '댓글 조작 사건'의 주범으로 지목되고 있는 김아무개씨(인터넷 필명 드루킹)가 과거 정의당원이었다며 정의당과의 관련성에 대해 의혹을 제기하고 있는 상태다.

이와 관련 노 원내대표는 지난 19일 JTBC <뉴스룸> '국회 교섭단체 원내대표 토론회'에서 "어떤 사실도, 어떤 것도 증명된 게 없는데 지금 신춘문예 하느냐, 이런 소설, 저런 소설을 써서 제출하고 있다"라고 비판한 바 있다.
#노회찬 #이정미 #드루킹 #정의당 #추경
댓글108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4. 4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5. 5 김종인 "윤 대통령 경제에 문외한...민생 파탄나면 정권은 붕괴"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