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댓글 조작과 드루킹이 똑같다? 야권 꼼수"

원세훈 '유죄' 5년만의 확정판결에 추미애 "다시는 일어나선 안되는 일"

등록 2018.04.20 13:58수정 2018.04.20 13:58
2
원고료로 응원
a

원세훈 전 국정원장 ⓒ 유성호


국정원 댓글 조작 사건으로 재판을 받던 원세훈 전 국장원장에게 5년만에 징역 4년형이 확정된 것을 두고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0일 "국가기관을 이용해 수년간 조직적으로 정치와 선거에 관여한 범죄행위가 법의 심판을 받은 것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원 전 원장은 2012년 총선과 대선 등 각종 선거과정에 국정원 심리정보국 직원들을 동원해 특정 후보에 대한 온라인 기사에 댓글을 달게 해 선거에 영향을 끼쳤다"라며 "정치적 중립이 생명인 국가기관들을 동원해 여론을 호도하고 왜곡하는 행위는 다시는 일어나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원 전 원장의 국정원 댓글 조작 사건을 최근 민주당원 네이버 댓글 추천수 조작 사건, 일명 '드루킹 사건'과 연결짓기도 했다. "자유한국당이 국가기관들을 동원한 권력형 댓글 조작과 드루킹 일당의 댓글 장난을 동일시하는 것은 '파리'를 보고 '새'라고 하는 것과 같은 이치"라는 것이다.

그러면서 추 대표는 이번 드루킹 사건이 민주당과 무관하다고 주장했다. 추 대표는 "그들(드루킹 등)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당원이었다는 이유로, 민주당과 연관성을 묻는다는 것은 허황된 정치공세에 불과하다"라며 "남북정상회담과 지방선거를 앞두고 드루킹 사건으로 정치적 위기를 타개해 보려는 야당들의 꼼수는 중단돼야 한다"고 말했다.
#원세훈 #드루킹 #추미애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