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민간어린이집 원장들, "한국당 비례공천 취소"... 왜?

"유성구의원 비례1번 허위학력·허위경력 제출자"...시당 "사실 아니라고 들었다"

등록 2018.05.21 19:42수정 2018.05.21 20:41
2
원고료로 응원
a

21일 오전, 대전 유성구 민간어린이집연합회 소속 원장들이 대전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자유한국당 유성구의원 비례후보 1번으로 공천된 윤정희씨의 공천 취소를 요구하고 있다. ⓒ 유성구 민간어린이집연합회


대전 유성구 민간어린이집연합회 소속 원장들이 자유한국당 유성구의원 비례후보 1번으로 공천된 윤정희씨의 공천 취소를 요구하고 나섰다.

유성구민간어린이집 연합회(아래 유성구연합회)는 21일 오전 대전시의회 앞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윤 비례후보가 구의회 의원 후보로 부적절하다고 주장했다. 앞서 자유한국당대전시당은 유성구 비례후보로 '전 유성구민간어린이집 연합회장'인 윤 후보를 공천했다고 밝혔다.

유성구연합회는 윤 후보에 대해 "2015년, 허위학력과 허위경력을 제출해 유성구연합회장을 맡았고, 회장 재임 시에는 공금횡령 사실이 드러나 8개월 만에 해임됐다"고 지적했다.

또 "2013년과 2014년에는 허위학력과 허위경력을 제출해 유성구청과 대전시청으로부터 각각 보육유공자 포상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구체적으로 "포상규정상 원장경력 5년 이상에게만 포상이 주어지는데 윤 후보는 당시 원장자격이 1-2년에 불과했고, 대학원석사과정이라고 밝힌 학력도 허위였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언론을 통해 비례대표 1번으로 공천된 사실을 접하고 자유한국당대전시당을 찾아가 사실을 전하고 공천철회를 요구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윤 후보의 자진사퇴와 대전시당의 공천철회를 촉구했다. 이들은 "윤 후보 공천은 대다수 민간어린이집 원장들의 교육적 신념과 명예를 훼손시키는 일"이라며 "부도덕한 사람에게 지방의회를 맡길 수 없다"고 덧붙였다.

<오마이뉴스>는 윤 후보의 의견을 듣기 위해 연락을 취했지만 전화를 받지 않았다.  자유한국당 시당 관계자는 "윤 후보 측이 사실 무근이라고 반박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당 차원의 사실 확인을 위한 조사 여부는 밝히지 않았다.   
#유성구 #자유한국당 #비례대표 #민간어린이집연합회 #공천철회
댓글2
이 기사의 좋은기사 원고료 50,000
응원글보기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4. 4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