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 "너도 초콜릿 좋아해?... 초콜릿에 대한 모든 것

등록 2018.05.25 12:18수정 2018.05.25 16:05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a

ⓒ 이지은


a

ⓒ 이지은


a

ⓒ 이지은


a

ⓒ 이지은


"너도 초콜릿 좋아해?"란 말에 호주에서 만났던 친구는 말했다."Who doesn't like chocolate?"


그렇다. 좋아하는가 싫어하는가를 묻기도 어려울 정도로 웬만한 사람들에게 초콜릿은 사랑, 그 자체다. 고마움을 표현하기에 사랑 고백하기에 고민되고 부담된다면, 초콜릿만큼 무난한 게 없다. 커피와 비슷하게 다가오면서도 그 재배 방식과 가공 방식이 상당히 다른 초콜릿, 그런 사실에 더해 망원동 골목을 지나다 만난 빈투바 초콜릿 (bean to bar chocolate)은 또 다른 존재감을 더해주었다.

카카오의 재배부터 로스팅, 제조까지 모든 것에 관여한다는 이 방식, 국내에도 이런 빈투바 초콜릿을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참 반갑고 신기했다.

생소하기도 했고 이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다른 건지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는데 이곳에 가니 생산지 별로, 브랜드별로 다른 풍미와 촉감을 느끼고 시식도 해볼 수 있었다. 아직은 종류도 많지 않지만 차차 늘려가고,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한다.

#모이 #망원동 #초콜릿 #빈투바초콜렛 #디저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호주 시드니에 거주하며, 다양한 시드니 소식을 전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5. 5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