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정상회담 취소에 백악관 기념주화 할인 판매

온라인서 판매중… "환불 문의도 많아"

등록 2018.05.25 16:33수정 2018.05.25 16:33
1
원고료로 응원
a

(워싱턴 AFP=연합뉴스) 백악관이 다음달로 예정된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제작해 21일(현지시간) 공개한 기념주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왼쪽)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옆모습 흉상이 자국 국기를 배경으로 서로 응시하고 있고 위쪽에 '평화회담'이라는 한글이 새겨져 있다. 또 트럼프 대통령 쪽에는 '대통령 도널드 J. 트럼프'라는 문구가, 김정은 위원장 쪽에는 '최고 지도자'(Supreme Leader) 김정은'이라는 수식어가 붙었다. 일부 미 언론은 회담이 아직 열리지도 않았다며 트럼프 대통령이 북미회담을 자신의 업적으로 여기며 미리 축하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다음달 12일로 예정됐던 북미정상회담이 무산되자 백악관이 이미 발행된 북미정상회담 기념주화 가격을 인하했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백악관 기념품 판매장의 온라인 판매사이트를 보면 이 기념주화는 '오늘의 상품'으로 지정돼 판매가가 기존 24.95달러(한화 약 2만7천원)에서 19.95달러(2만1천500원)으로 낮아졌다.

또 상품 설명에는 이 기념주화가 남북정상회담을 기념하기 위해 디자인됐으나 정상회담 개최 여부와 상관없이 제작될 것이라는 설명이 보태졌다.

정상회담이 개최되지 않으면 환불을 요구할 수 있다는 내용도 추가됐다.

그러나 기념품 판매장 직원은 "정치적 역사가 있는 상품이어서 대부분은 결과에 상관없이 소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 19.95달러짜리는 기존 상품과 똑같지 않다고 강조했다.

북미정상회담 무산 소식에 이날 백악관으로는 환불 문의전화가 많이 걸려왔다고 백악관 방문객 센터의 한 직원은 전했다.


대통령의 국제통신업무를 관할하는 백악관통신국(WHCA)이 정상회담을 앞두고 이번주 초 발행한 기념주화에는 각각 성조기와 인공기를 배경으로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마주 보는 흉상이 새겨졌다.

백악관은 이전에도 정상회담 등을 앞두고 이같은 기념주화를 제작한 적이 있지만 이번에는 예상보다 빨리 발행된 데다 독재자의 이미지가 있다는 점에서 논란이 됐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북미정상회담 #기념주화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