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의료원 두룸박의료봉사단' 여수 적금도 주민에게 큰 기쁨을!

검토 완료

추현우(ksa6667)등록 2018.06.27 10:40
전라남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노진영)에서 「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되어 활동 중인 순천의료원 두룸박의료봉사단(원장 정효성)과 (사)전남영상위원회 그리고 순천미용학원 새늘은 지난 23일(토) 여수시 화정면 적금도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진행하였다.

의료 및 이미용봉사단 단체사진 ⓒ 추현우


오전 9시부터 시작된 의료봉사는 의료서비스와 함께 전남영상위원회의 "찾아가는 마을이야기" 프로그램을 통하여 장수사진 전달, 마을영상제작 및 영화 상영 서비스 그리고 순천미용학원에서 이·미용서비스와 네일아트 봉사, 전라남도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빵과 음료를 총 40여 명의 마을주민들에게 제공하였다.

이 날 봉사는 혈압과 혈당체크를 시작으로 혈액검사와 전문의 진료, 영양제 투여로 진행되었다. 동시에 나무 그늘 아래에서는 순천미용학원 학생들이 자리를 잡고 차례대로 염색과 네일아트 봉사를 진행하였고 그중 섬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네일아트는 할머니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전문의 진료 ⓒ 추현우


마을 주민 한 분은 "오늘 일하려고 했는데 손이 너무 이쁘니까 하루만 쉬어야것소!" 라며 즐거워하셨고, 이장님은 "아침부터 먼 길 오셔서 진료 보고 봉사하느라 고생 많았고 정말 고맙구먼."이라며 고마움을 전달하였다.

네일아트 봉사 ⓒ 추현우


봉사활동에 참여한 순천미용학원 새늘의 한 학생은 "봉사활동하면서 손과 옷에 묻은 염색약은 오늘 받은 훈장이라고 생각해요! 오늘 너무 보람찼고 앞으로도 봉사활동에 계속 참여할 계획이에요."라며 웃으며 말하였다.

앞으로도 전남사회복지협의회는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및 사회복지 증진에 앞장서서 차별화 된 전문 봉사활동을 제공할 계획이고, '순천의료원 두룸박의료봉사단'에서는 매월 1회 이상 전남 동부권의 의료소외지역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서비스가 필요한 지역에서는 전라남도사회복지협의회 자원봉사코디네이터 추현우(061-285-8945)에게 문의하기 바란다.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