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김성태 "한국당의 예멘 난민 문제 입장? 정부 입장 기다리는 중"

등록 2018.07.06 15:54수정 2018.07.06 15:56
7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TV] 김성태 "한국당의 예멘 난민 문제 입장? 정부 입장 기다리는 중" ⓒ 정현덕


김성태 자유한국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제주도 예멘 난민 문제에 대한 정부의 대처에 대해 "대단히 부적절한 국정운영"이라고 비판했다.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 권한대행은 "제주도에 들어온 549명의 예멘 난민이 우리 사회의 새로운 논쟁거리 제공하고 있다"라며 "이런 문제를 국민들이 판단하도록 방치하고 내버려 두는 것은 적절치 않다 본다"고 주장했다.

그는 회의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예민 난민 대책에서부터 문재인 정권은 국민들의 눈치만 보고 있는 실정"이라며 "이것은 대통령으로서 대단히 부적절한 국정운영이다"라고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했다.

하지만, 정작 난민 문제에 대한 한국당의 입장을 묻는 질문에는 "정부의 입장을 존중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며 "정부 입장이 나온 이후에 당의 입장을 정확히 국민들에게 제시하겠다"라고 답했다.

a

자유한국당 김성태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왼쪽은 안상수 혁신비상대책위원회 준비위원장. ⓒ 남소연


(취재·영상편집 : 정현덕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예멘 #난민 #문재인
댓글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2. 2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3. 3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4. 4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5. 5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