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날씨] 대체로 맑고 습도 높아… 불쾌지수↑

케이웨더 “일요일 낮 서울 29℃·부산 25℃···장마전선 다시 북상”

등록 2018.07.06 16:43수정 2018.07.06 16:48
0
원고료로 응원
태풍의 영향으로 곳곳에 비가 내리고 더위가 다소 주춤했던 한 주였다. 다가오는 주말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습도가 높아 후텁지근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 우리나라는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며 "전국에 구름이 많겠으나, 강원영동은 동풍 기류의 영향으로 오전까지 비가 오다가 그치겠다"고 예보했다.

이어 "일요일은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에서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다"며 "전국이 구름이 많겠고, 제주도와 남해안은 오후부터 비가 오겠다"고 전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중부지방은 토요일 구름이 많겠다. 낮 기온은 서울 29℃, 대전 28℃가 되겠다. 일요일은 구름이 많은 가운데 한낮에 서울 29℃, 대전 28℃ 등 전날과 비슷한 수준이 되겠다.

남부지방은 토요일 대체로 구름이 많겠고, 제주도는 점차 흐려지겠다. 낮 최고기온은 광주가 29℃, 대구가 25℃로 예상된다. 일요일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제주도와 남해안에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비가 오겠다. 한낮 기온은 광주 29℃, 대구 25℃의 분포를 보이겠다.

동해안지방은 토요일 동풍의 영향으로 새벽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낮 기온은 강릉과 속초가 20℃로 선선하겠다. 일요일은 구름이 많은 하늘을 보이겠고, 한낮에 강릉 22℃, 속초 21℃가 되겠다.

한편 함께 방송을 진행한 박유라 캐스터는 "이번 주말은 강원영동을 제외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습도가 높아 불쾌지수가 높겠다"며 "일요일 오후부터 장마전선이 다시 북상하겠으니 최신 기상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고 전했다.
덧붙이는 글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뉴스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주말날씨 #장마 #태풍 #여름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김종인 "윤 대통령 경제에 문외한...민생 파탄나면 정권은 붕괴"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