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은 죄"라던 바른미래당 대변인 사퇴... "페북 글과 상관없는 결정"

권성주 바른미래당 대변인, 30일 사의 밝혀... "페이스북 글 내릴 생각 없어"

등록 2018.07.30 15:51수정 2018.07.30 15:51
18
원고료로 응원
a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왼쪽)가 2017년 11월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바른정당 당사에서 열린 바른정당 연석회의에서 권성주 대변인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연합뉴스


권성주 바른미래당 대변인이 사퇴했다.

권 대변인은 30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변인 사퇴 의사를 표명했다. 그는 "작년 11월, 바른정당 대변인을 맡고서 지금까지 경험도 능력도 부족한 제가 과분한 중책을 맡아왔다"라면서 "바른미래당 대변인으로서의 제 역할은 여기까지라고 생각한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그동안 많이 부족한 대변인을 응원해주신 당원 여러분, 지지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당의 제일선에서 목소리를 내오면서도 당이 더 사랑받고 지지받지 못하도록 한 부족한 대변인으로서 죄송하다는 말씀드린다"라고 이야기했다. 권 대변인은 "이제 대변인 직을 내려놓고 평당원으로 돌아간다"라면서 "창당 정신대로 이 시대가 바라는 중도개혁보수, 새로운 보수를 위해 연구하고 뛰겠다"라고 사퇴의 변을 갈음했다.

권 대변인은 이후 기자들과의 만남에서 "원래 지방선거가 끝나면 자동 사퇴할 거라 생각했는데, 본의 아니게 유임하게 됐다"라면서 "저희 당이 색깔이 선명한 야당이 될 수 있도록, 야당다운 야당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제가 대변인으로 할 수 있는 건 더 없을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탈당을 하거나 정치계를 떠나는 건 아니다"라며 "계속해서 의견들도 여쭙고 다시 좋은 모습으로 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다만, 이번 사퇴가 자신의 페이스북 글로 인해 벌어진 논란과는 무관하다고 설명했다. 고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부고가 알려진 지난 23일, 권성주 대변인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어떠한 이유에서도 자살은 남겨진 가족과 사회에 대한 죄"라며 "오늘 우리가 주목하고 슬퍼하고 위로해야 할 대상은 무고한 희생을 당한 다섯 장병과 그 유가족"이라고 올린 바 있다. 이에 SNS 상에서 그를 향한 비판이 일기도 했다.

권 대변인은 "(페이스북 글과) 대변인을 내려놓는 것과는 0.001%도 관계가 없다"라고 선을 그었다. 또한 "개인 정치인으로서 제 생각을 얘기하고 싶었던 것"이라며 "짧은 문장으로 쓰다 보니 여러 곡해들이 있었던 건 사실이지만, 소신껏 발언하는 것도 정치인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설명했다. 동시에 "페이스북에 쓴 말을 내린다거나 해명할 생각도 추호도 없다"라고 첨언했다.
#권성주 #바른미래당 #노회찬 #정의당
댓글18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2014년 5월 공채 7기로 입사하여 편집부(2014.8), 오마이스타(2015.10), 기동팀(2018.1)을 거쳐 정치부 국회팀(2018.7)에 왔습니다. 정치적으로 공연을 읽고, 문화적으로 사회를 보려 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5. 5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