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인사팀장에 첫 여성공무원 발탁

윤희란 사무관 7대1 경쟁률 뚫고 발탁돼, 이철우 도지사의 인사혁신 의중 드러냈다는 평가

등록 2018.08.27 00:59수정 2018.08.27 00:59
0
원고료로 응원
a

경상북도 신임 인사팀장에 발탁된 윤희란 사무관. ⓒ 조정훈


경상북도가 공모를 통해 신임 인사팀장에 첫 여성공무원을 전격 발탁했다.

경북도는 지난 24일 공모절차를 거쳐 신임 인사팀장에 윤희란(47·예산담당관실 공기업팀장) 사무관을 내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신임 윤 인사팀장은 관광진흥과와 자치행정과, 대변인실, 예산담당관실 등 주요 부서를 두루 거쳤고 특히 2012년에는 여성 최초로 MVP 공무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인사팀장 직위 공모에는 총 7명이 신청해 앞서 실시한 인사과장 직위공모(3대1)와 과거 인사팀장 공모보다 높은 역대 최고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민선 7기 출범 이후 인사혁신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윤 팀장의 발탁으로 민선 7기 출범 이후 인사혁신에 대한 이철우 도지사의 인사혁신에 대한 의중이 드러난 것으로 보인다. 이 지사가 강조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행복한 경북 만들기와 일하는 부서에 근무하는 스타인재를 발굴해 등용하는 첫 시험대이기 때문이다.

특히 윤 팀장의 발탁은 탁월한 업무추진력과 풍부한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혁신의 바람을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도는 향후 지속적으로 주요보직에 여성공무원을 과감히 발탁해 사기진작과 성취동기를 부여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하반기 인사혁신 TF팀을 구성해 직원이 공감하는 객관적인 인사기준을 마련하고 2019년 상반기 정기인사에서부터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윤희란 #경상북도 #인사팀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