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전국 구름 많음... 큰 일교차 '주의'

케이웨더 “한낮 서울 29℃·부산 28℃... 서쪽지방 오후 초미세먼지 농도 높아져”

등록 2018.09.05 18:33수정 2018.09.05 18:33
0
원고료로 응원
목요일인 내일(6일)은 전국이 낮 동안 대체로 구름이 많다가 흐려지겠고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 우리나라는 중국 상해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며 "전국이 점차 흐려지겠고,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오겠다"고 예보했다. 

 * 예상강수량(6일 밤)
 - 제주도 : 5mm내외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4℃에서 22℃, 낮 최고기온은 26℃에서 30℃가 되겠다.


 

주요 지역별 내일날씨 전망 ⓒ 온케이웨더




내일 밤부터 모레사이에 해안과 강원산지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내륙에서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및 서해상에서 최고 3m, 남해는 1~2.5m로 일겠다. 동해중부먼바다로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바람이 점차 강하게 불겠다. 

미세머지 농도는 오전에는 전국의 대기의 순환이 원활하겠으나, 오후 들면서 서쪽지방으로 중심으로 국내 발생 대기오염물질이 축적되겠다. 

이에 따라 전국의 미세먼지(PM10농도는 '좋음' 내지 '보통' 단계를 보이겠으나, 초미세먼지(PM2.5)농도는 서쪽지방이 오후에 '한때 나쁨'단계를 보이겠다. 

한편 이번 주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7일은 전국에, 8일은 제주도와 남해안에 비가 오겠다. 그 밖의 날은 구름만 많겠다. 

 
덧붙이는 글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내일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