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경기도 31개 시·군 중 체납액 징수율 1위

여주시, 지방세 이월체납액 징수 60억원 돌파. 이월체납액 100억 이하로 줄이기 순항

등록 2018.09.06 17:37수정 2018.09.06 17:37
0
원고료로 응원

여주시청 전경 ⓒ 여주시청


여주시(이항진 시장)가 이월체납액의 50%인 60억원을 징수해 경기도 31개 시·군중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고 6일 발표했다.

이는 안정적인 지방세수 확보와 체납액을 줄이기 위해 '이월체납액 100억 원 이하로 줄이기'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8월말 집계된 결과다. 

시는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운영 및 월별 맞춤형 체납처분으로 징수목표액 달성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로 평가하고 있다.

앞서 시는 상반기 읍·면 책임징수제 실시에 따른 제1차 체납세징수실적 보고회를 부시장 주재로 개최한 바 있다. 11월에 제2차 체납세징수실적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고질·상습 체납자에 대한 은닉재산 조사 및 가택수택을 실시해 동산압류 등 적극적인 징수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500만 원 이상 체납자는 공공기록 정보등록, 50만원 이상 체납자에 대하여는 예금·급여압류 등 지속적인 체납처분을 단행할 예정이다.
  
시는 올 연말까지 75억 원 징수를 목표로 강력한 체납세 징수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달에는 전 체납자에 대한 체납고지서를 일제 발송하여 미인지 소액체납자의 자진납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주시 관계자는 "책임징수제 추진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징수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남은 4개월 동안 모든 방법을 동원해 체납액 징수에 총력을 다해 내년도 이월체납액을 100억 이하로 줄이는 첫해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덧붙이는 글 경기 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여주시 #체납액 #지방세 #이항진 #여주시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