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물에서 사는 '물닭' 가족, 신기하네

등록 2018.09.07 22:02수정 2018.09.07 22:02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이경호

 

ⓒ 이경호


지난달 21일 영국 런던 킹스크로스역 주변을 흐르고 있는 작은 하천에서 번식 중인 물닭을 만났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번식하는 경우가 많지 않아서 볼 수 없는 작면입니다. 붉은 기운을 띈 새기가 어미를 향해 먹이를 달라고 하는 듯 한 모습이네요.


킹스크로스역은 서울의 강남 같은 곳인데요. 이곳에 흐르는 작은 하천에서 이런 번식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우리나라에 찾아오는 묽닭의 경우 사람들의 경계가 심한데요. 여기는 사람이 바로 옆으로 지나다니는데도 이동하지 않고 꿋꿋하게 번식을 진행하고 있네요.

도심하천이 잘 관리되지 않는다면 먹을 것을 찾지 못했을 텐데요. 나름 자연성을 유지하는 구간이 있는 듯합니다. 생전 처음 번식을 진행하는 모습도 신기하고 도심한복판인 것도 신기한 체험이었습니다. 우리나라 하천에도 이렇게 편안한 모습으로 번식하는 새들이 늘어나기를 바래봅니다.

#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날로 파괴되어지는 강산을 보며 눈물만 흘리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자연을 위한 활동이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대전환경운동연합 회원이 되시면 함께 눈물을 흘리고 치유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하기! https://online.mrm.or.kr/FZeRvcn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특혜 의심' 해병대 전 사단장, 사령관으로 영전하나
  3. 3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4. 4 "총선 지면 대통령 퇴진" 김대중, 지니까 말 달라졌다
  5. 5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