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봉길 의사 고향서 김치 담근 일본 대학생들

등록 2018.09.08 15:07수정 2018.09.08 15:07
0
원고료주기

ⓒ 이재환

 

ⓒ 이재환

 

ⓒ 이재환


윤봉길의 고향인 충남 예산을 찾은 일본 에히메 대학교 학생들이 8일 김치 담그는 법을 배웠다. 학생들은 제법 진지한 표정으로 김치를 담그는 과정을 지켜봤다.

지난 4일 예산에 도착한 학생들은 간월도 방문을 시작으로 윤봉길 의사 사당 참배와 지역 학생들과의 교류 등 다양한 일정을 소화했다.

학생들을 인솔하고 있는 와다토시히로 교수가 무우를 썰며 시범을 보이자 학생들은 일제히 "와"하며 탄성을 쏟아 냈다.

시호(1학년) 학생은 "한국 김치는 먹어 본적이 있다"며 "일본 기무치는 맛이 달지만 한국김치는 그렇지 않다"고 말했다. 완성된 김치를 맛본 슝(1학년) 학생은 "지금까지 먹어 본 김치 중에 가장 맵지 않았다"며 "정말 맛있다"고 말했다.

와다토시히로 에히메대학교 교수는 "일본 중년 여성들 중에는 김치를 즐겨 먹는 경우가 많다"며 "몇 년 전에도 우리학생들이 김치 담그기 체험을 했는데 다들 좋아했다"라고 말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네이버 채널에서 오마이뉴스를 구독하세요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자유주의자. 개인주의자. 이성애자. 윤회론자. 사색가. 타고난 반골. 블로그 미주알고주알( http://fan73.sisain.co.kr/ ) 운영자. 필명 전설.

AD

AD

인기기사

  1. 1 '섹스 얼마나 해봤냐'는 질문, 왜 들어야 하죠?
  2. 2 국민이 가장 신뢰하는 기관, 2년 연속 '대통령'
  3. 3 세탁기 없앴더니... 뜻밖의 변화 4가지
  4. 4 "독립군 살육 백선엽이 국군 아버지? 현충원 안장 안 돼"
  5. 5 다시 설치된 애국당 천막... "끌려가서 밟혀" 용역, 응급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