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경기도 기업SOS대상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공장등록률 전년대비 23%로 도내 1위.. 경기도 3% 증가율 상회

등록 2018.09.11 21:27수정 2018.09.11 21:27
0
원고료로 응원

양평군, 2017 기업SOS대상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정동균 양평군수가 관련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 ⓒ 양평군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2017년도 기업SOS 대상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고 11일 밝혔다.

양평군은 2017년 경기신보, 경기도경제과학원, 경기도중소기업육성기금, (재)경기도 테크노파크 등에 총 382백만원을 출연하여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등을 위한 사업을 지원했다. 

아울러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군 자체사업 10건/228백만원의 사업과 도비지원 사업 6건/200백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하는 등 총16건/428백만원의 환경개선 사업을 지원하여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근로환경, 작업환경을 개선하여 생산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업의 판로확대 지원을 위하여 30백만원의 자체예산을 확보하고 관내 기업제품 홍보책자를 제작하여 본청, 사업소, 읍·면 및 유관기관뿐 아니라, 유통사업체에도 관내 중소기업 생산품의 우선 구매를 요청하여 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했고, 해외전시회 참가업체 지원을 통하여 해외판로확대를 지원했다.

또한, "양평군 기업인 한마음 워크샵"을 통하여 관내 중소기업인들의 상호협력을 도모하고, 경기중소벤처기업청 등 중앙 및 경기도의 지원사업 설명회와 군수와의 대화의 시간을 갖는 등 찾아가는 기업애로 해결에 노력을 기울였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각종 규제로 인하여 기업하기 어려웠던 우리 양평이 매년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기업애로  해결을 위하여 신규사업을 발굴하여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였고, 최근에는 세븐브로이 양평과 본프레쉬 등 중소기업이 100여억원을 투자하여 양평으로 이전하였다. 이는 기업하기 좋은 양평으로 발돋음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말했다. 

이어 "무한도전 4행시를 지어 '무조건 도와주자. 한없이 도와주자, 도와달라고 하기 전에 도와주자. 전부 도와 주자.'처럼 앞으로도 기업 애로 해결을 위하여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경기 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양평군 #정동균 #기업SOS대상평가 #기업인 #군수와의대화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아니, 소파가 왜 강가에... 섬진강 갔다 놀랐습니다
  2. 2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3. 3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4. 4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