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월정교 별빛공원내 경주 첨성대 축조 재현 행사

경주 신라문화제 행사기간 관광객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인다

등록 2018.09.15 16:25수정 2018.09.15 16:25
0
원고료로 응원

경주 월정교 별빛공원내 첨성대 축조 재현 공사장 모습 ⓒ 한정환


신라 천년의 향기를 느껴볼 수 있는 경주 신라문화제가 오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경주 월정교 및 동부사적지 일원에서 열립니다. 이번 신라문화제는 '우주를 향한 신라의 꿈'이라는 주제로 열리는데, 선덕여왕 행차 재현과 첨성대 축조 재현이라는 특별한 행사로 치러집니다.
 

경주 월정교 별빛공원내 첨성대 축조 재현 공사장 석재들 모습 ⓒ 한정환


이번 신라문화제의 최고의 하이라이트는 천문학의 결정체인 첨성대 <관련기사: 팔색조명이 그대를 유혹하는 곳, 국보 제31호 경주 첨성대> 를 통해본 신라인들의 문명과 과학기술을 재조명하는 역사교육 체험축제를 마련하여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경주 월정교 별빛공원내 첨성대 축조 재현 공사장, 기단부 축조 모습 ⓒ 한정환


실물 크기와 똑같은 크기로 경주 월정교 별빛공원 내에 축조하는 이번 행사는, 얼마 전 복원한 경주 월정교 공사후 남은 석재를 사용하여 선덕여왕 때 완성한 것과 같은 방법으로 축조한다고 합니다.

이번 첨성대 축조 재현 공사는 동해안 석재협의회 장인 50여 명이 기단 축조 공사를 시작으로 신라문화제가 끝나는 10월 9일 완성을 목표로 작업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가을이 익어가는 소리가 들리는 이번 경주 신라문화제 행사에 많은 관광객들이 참여하여 뜻깊은 행사가 진행되고, 역사문화체험도 동시에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모이 #첨성대축조재현 #경주신라문화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 발길 닿은 곳의 풍경과 소소한 일상을 가슴에 담아 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