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 <촛불 혁명, 시민의 함성> 출판기념회 열리다

[주장] "촛불 혁명의 빛이여 한반도의 통일을 밝혀라"

등록 2018.09.21 10:00수정 2018.09.21 10:00
0
원고료로 응원

ⓒ 김재우

 

ⓒ 김재우


수천만 민주 시민의 함성으로 완성한 촛불 혁명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열렸다. 20일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서울시청 8층에서 약 400여 명의 촛불 시민들이 모여 <촛불 혁명, 시민의 함성> 출간을 자축하였다.
 

ⓒ 김재우


촛불 혁명의 불이 켜진지 어언 2년이 지나고 있다. 광화문과 전국 방방곡곡에 울려 퍼지던 함성소리 귀에 아직 생생하다. 역사상 유례를 찾을 수 없는 비폭력 저항 및 민주화 운동으로 박근혜와 최순실 등 국정농단 세력은 탄핵되었다.
 

ⓒ 김재우


이러한 촛불혁명 문집 발간을 축하하여 박원순 서울시장, 백기완 통일문제연구소장 등 여러분들이 영상 메시지를 보냈다.

촛불 혁명이 그랬듯이 '촛불 혁명, 시민의 함성'도 촛불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후원으로 이뤄졌다.


마침 평양에서 3차 남북정상회담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백두산 천지에서 남북 정상이 한반도 평화를 다짐한 역사적 날이라서 더 의미가 깊었다.

촛불 혁명은 구체제및 독재의 잔재를 태워버리고 민주 정부를 탄생시켰다. 촛불 혁명으로 탄생한 문재인 정부는 남북 관계에서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다. 촛불 정신은 전쟁을 태우고 평화를 밝히고 있다. 분단을 태우고 통일을 밝히고 있다.

'촛불혁명, 시민의 함성' 발간을 계기로 그때의 촛불 혁명을 기억하고 그 촛불 혁명 정신을 계승해야 한다. 그 정신은 민주와 평화를 넘어 통일로 이어져야 한다.

한라에서 백두까지 촛불 혁명의 빛이 환하게 비추어 통일된 한반도를 후손들에게 물려주자.

촛불혁명 시민의 함성 - 촛불시민들의 기억과 표현

촛불혁명출판시민위원회 지음,
밥북, 2018


#모이 #촛불혁명 #시민의함성 #출판기념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맑고 아름답고 향기로운 세상을 원합니다 일상이 평화롭고 사람이 사람으로 존중되는 세상이 열리길 원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단독] 김건희 일가 부동산 재산만 '최소' 253억4873만 원
  4. 4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