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어시장 횟집 이용한 관광객들 집단 식중독 증상

4일 김천시 등 역학조사 벌여... 3일 41명 관광 왔다가 10여명 병원 입원

등록 2018.10.04 09:11수정 2018.10.04 09:23
0
원고료로 응원
a

마산어시장 내 식중독 예방 캠페인(위 사진은 기사의 특정 내용과 관련이 없음). ⓒ 창원시청

 
창원 마산어시장 한 식당에서 집단식중독 의심사고가 발생했다. 4일, 경남 창원시와 경북 김천시에 따르면 마산어시장 한 횟집에서 음식을 먹은 김천 관광객들이 집단 식중독 증상을 보여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

경북 김천에서 41명이 3일 창원에 단체 관광을 왔고, 이들은 마산어시장 내 한 식당에서 점심 때 회와 매운탕을 먹었다.

이날 오후 이들은 합천으로 이동해 관광하던 중 7명이 식중독 증상을 보였다. 당시 식중독 증상을 보인 사람들은 합천에 있는 한 병원에 입원했다.

그리고 김천으로 귀가했던 사람들 가운데는 3명이 식중독 증상을 보여 김천 소재 한 응급실에 입원했다.

보건당국은 환자와 횟집 등을 상대로 역학 조사를 벌이고 있다. 김천시청 관계자는 "단체 관광에 나섰던 분들은 연세가 어느 정도 있다"며"어제 점심 때 식당에서 회와 매운탕을 먹었다고 한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창원시 마산합포구 문화위생과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지난 9월 합동으로 마산어시장 일대를 돌며 '식중독 예방 홍보 캠페인'을 벌이기도 했다.
#창원시 #김천시 #마산어시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