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란의 혜경궁 김씨, 이재명 부인 아냐...진짜 주인 따로 있다"

한겨레 보도, “이 지사 팬카페 활동 50대 남성, 경찰도 6월 지방선거 전 확인"

등록 2018.10.14 17:29수정 2018.10.14 17:34
0
원고료로 응원

이재명 경기도지사 ⓒ 박정훈

 
6·13 경기도지사 선거에서 이재명 현 경기지사의 아내 김혜경씨 계정으로 의혹을 받았던 '혜경궁 김씨' 트위터 아이디(@08_hkkim) 소유자가 이 지사 팬카페에 가입된 50대 남성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14일 한겨레는 "트위터 아이디 '혜경궁 김씨'는 이 지사 팬카페에서 활동해온 한 50대 남성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이어 "해당 팬카페 운영자는 지난 5월 28일 '문제의 트위터 아이디는 우리 카페에 가입해있는 50대 후반의 남성의 것'이라는 진술을 경찰에 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해당 운영자는 "'혜경궁 김씨'가 2013년께 이 지사 팬카페에 '이보연'이란 가명으로 가입해 활동했으며, 애초 계정은 '@09_khkim'였으나, 나중에 문제의 '08__hkkim'으로 변경했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경찰은 이런 사실을 확인하고 추가 조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도에 따르면 "경찰은 이런 진술을 6·13지방선거 직전에 확보하고도, 그동안 이 남성에 대한 수사를 적극적으로 하지 않아 그 배경에 의문이 일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경찰 관계자는 "수사 중인 사안에 대해선 밝힐 수 없다"며 "선거법 공소시효인 12월13일 전에 수사를 마무리 할 것"이라고 한겨레에 밝혔다. 

앞서 당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를 지지하는 내용을 올린 해당계정 이용자가 현 이 지사 부인이라는 의혹을 받았다. 당내 경쟁 상대인 전해철 예비 후보 '비방글'이 수차례 올라와 논란은 더 확대됐다. 해당 계정 주인이 이 지사 아내라는 의혹이 꾸준히 제기됐으나 이 지사는 이를 적극 부인해왔다(관련기사:이재명 "내 아내는 노빠, 부도덕한 행위 했다면 책임").
 

전해철 의원 sns 갈무리 ⓒ 박정훈

 
한편, 이와 관련 6·13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경선 과정에서 이 지사의 경쟁자였던 전해철 의원은 13일 이 지사에 대해 고발을 취하했다.

전 의원은 지난 13일 자신의 SNS를 통해 "이 문제가 문재인 정부 성공을 위해 한 마음 한 뜻으로 뭉쳐야 할 당 내에서 갈등을 유발하는 요인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고발 취하를 결정하게 되었다"며 "본질과 다르게 사안을 왜곡시키고, 당 내 통합과 화합을 저해하는 일은 더 이상 일어나지 않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그동안 이른바 이 지사 부인으로 의혹을 받던 트위터 '혜경궁 김씨' 아이디는 지방선거 당시 경선 상대자인 전해철 의원을 비난하고 전·현직 대통령 등을 비방하는 글을 올려 논란의 중심에 선 바 있다. 
덧붙이는 글 경기 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이재명 #한겨레 #혜경궁김씨 #전해철 #경기도지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