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 따사로운 햇살 아래 열린 군민 체육대회

[현장] 경북 군위군민 체육대회... 하이라이트는 역시 '행운권 추첨'

등록 2018.10.15 09:29수정 2018.10.15 09:29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홍인걸

 

ⓒ 홍인걸


해마다 가을에 군민 체육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도 어김없이 체육대회가 열렸고 날씨까지 화창해서 성황리에 마쳤다.
 

ⓒ 홍인걸


보기보다 많은 군민들이 참석해서 준비한 수건과 모자는 일찍 동이 났다. 점심식사 전임에도 불구하고 식사 자리가 모자라 겨우 식사를 마쳤다.
 

ⓒ 홍인걸


사람들은 체육대회 관람보다는 물건 팔러온 상인들의 물건에 더 관심이 많은 듯했다. 특히 남성들의 관심을 끄는 물건은 생활에 필요한 도구들이었다. 전동드릴, 드릴비트, 그라인더 날, 전지가위, 적과 가위, 유리나 철을 뚫는 드릴비트, 드릴에 장착할 수 있는 연마용 비트, 낫, 호미, 톱 등.
 

ⓒ 홍인걸


그리고 모든 금속제품을 반짝 반짝하게 광을 내는 약, 건강제품 등에 사람들은 관심을 기울였다.


맛있는 음식을 배불리 먹고 체육활동에 참가해서 경품도 받고 노래자랑도 참여하고 하이라이트는 행운권 추첨이다. 모두 다 1등을 소원하며 가지고 온 행운권을 뚫어져라 맞춰 본다. 행운권 번호가 불려질 때마다 탄식이 여기저기에서 나온다.

늘 그렇듯이 큰 행사에는 국회의원, 농협 조합장, 축협 조합장, 도의원, 군위원 등이 다음 선거를 위해서 참가 군민들마다 악수를 나누고 얼굴도장을 찍는다. 다른 한 쪽에서는 무슨 애국당의 당원들이 박근혜 석방 서명운동을 한다. 부녀회에서 식사와 음식을 준비해 봉사를 한다. 군, 면 공무원들도 봉사를 한다.

체육대회가 끝나고 모두들 손에 선물 한두 개씩은 들고 아쉬움을 뒤로 한 채 뿔뿔이 흩어진다.

이렇게 체육대회는 끝났다.

#모이 #군위군 #군민체육대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연연하는 것을 놓아 버리면 삶은 가슴벅찬 도전이 된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