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 천연색 비, 그리고 체로금풍

[가을나들이 : 여기어때] 파주 이이 율곡의 유적지 자운서원

등록 2018.10.29 09:16수정 2018.10.29 09:16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김재우

 

ⓒ 김재우


파주에 있는 이이 율곡의 유적지, 자운서원을 방문했다. 가을은 깊어 단풍잎은 핏빛 보다 붉고, 은행잎은 황금빛으로 물들어 있었다.
 

ⓒ 김재우


유적지 이곳 저곳을 가웃거릴 때 일진광풍과 함께 낙엽비가 눈보라처럼 날렸다. 자운산의 고운 단풍을 배경으로 서 있는 자운서원. 그 앞에 단풍나무 은행나무 가지가 사납게 흔들리며 빨강 낙엽비 노랑 낙엽비 주황 낙엽비가 내렸다.
 

ⓒ 김재우


나무 아래 떨어진 천연색 낙엽비들은 스며들지도 흘러가지도 않고 자신의 나무 아래 월동을 위한 이불처럼 쌓였다.


다시 햇빛이 비치고 잔잔한 가을 바람이 불었다. 체로금풍(體露金風), 가을 바람에 잎을 다 떨어뜨리고 나무의 본체를 보여주기 시작했다.

자운서원 앞에 섰을 때 단풍은 절정을 지난 듯 보이고, 비가 내리기 시작해 좀 늦게 왔구나 후회도 했다. 그러나 맑은 단풍도 감상하고 일진광풍 속 천연색 낙엽비을 보는 행운도 잡았다.

자운서원에서 만난 가을 단풍, 천연색 낙엽비, 그리고 체로금풍! 군더더기를 벗은 인생을 생각케하는 가을은 참 예쁘다.

#모이 #가을나들이 #자운서원 #낙엽 #풍경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맑고 아름답고 향기로운 세상을 원합니다 일상이 평화롭고 사람이 사람으로 존중되는 세상이 열리길 원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