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 경로당이 나섰다... '청춘백세' 어르신문화프로그램

[현장] 동해시, 총 114개 경로당 100개 경로당 문화프로그램 운영

등록 2018.11.07 15:45수정 2018.11.07 15:45
0
원고료로 응원

ⓒ 사진 조연섭기자


[현장] 고령화 사회 어르신 문화프로그램 경로당이 나섰다. 각 경로당에서 한 해 동안 열심히 배우고 읽힌 프로그램 발표회가 7일 오후 2시 동해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됐다.
 

ⓒ 사진 조연섭기자


발표회가 시작되기전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로비 이곳저곳에서 마치 재롱잔치를 앞둔 어린아이처럼 경로당 어르신들은 발표 프로그램 최종 연습이 한창이다.
 

ⓒ 사진 조연섭기자


김형각 노인회 부회장은 노인강령을 통해 "사회의 어른으로서 항상 젊은이들에게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지니는 동시에 지난날 우리가 체험한 고귀한 경험을 계승할 전수자로 함께 노력하자"고 했다.
 

ⓒ 사진 조연섭기자


동해시는 총 114개 경로당중에서 100개 경로당에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고, 6700여 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시의 노인 인구는 18%로 고령화를 넘어 초고령화에 접어들고 있으며, 건강한 노년을 위한 고령화 프로그램이 절실하다고 전했다.
 

ⓒ 사진 조연섭기자


이날 '열정으로 가꾼 꿈 무대 위의 꽃이 되고 행복으로 채운 인생 언제나 백세청춘'을 슬로건으로 노래와 춤, 마술 등 11개 프로그램이 각 경로당을 대표로 해서 발표됐다.
 

ⓒ 사진 조연섭기자


한편 이날 행사에 관계자로 참석한 조훈석(남 52)씨는 "초고령 사회에 접어드는 지역사회의 경우 어르신 프로그램의확산이 필요한 이때 경로당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발표하게된 것이 자랑스럽다"며 "경로당 어르신 모두가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사진 조연섭기자

 

ⓒ 사진 조연섭기자

 

ⓒ 사진 조연섭기자



#경로당 #청춘백세 #동해시경로당발표대회 #동해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영동종합방송프로덕션 대표, 동해케이블TV 아나운서, 2017~18년 GTI 국제무역 투자박람회 공연 총감독, 묵호등대마을 논골담길,송정막걸리축제 기획

AD

AD

AD

인기기사

  1. 1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2. 2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3. 3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4. 4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5. 5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