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 제주 한라산 백록담 같은 곳이 있다, 여기는?

[꽃할배들 하롱베이 여행기 제5편] 비경관광구역 내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은 섬들의 모습

등록 2018.11.14 15:30수정 2018.11.14 15:30
0
원고료로 응원
 

파란 하늘이 보이기 시작하는 하롱베이 섬들의 모습 ⓒ 한정환

 
잡다한 섬이 3000여 개인 하롱베이, 그러나 제대로 볼 수 있는 섬은 1970여 개라고 합니다. 이런 하롱베이가 지금은 전 세계 관광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는 황금시장이 되었습니다. 농사를 지을 때 작물 성장을 돕기 위해 밭에 비료를 뿌리듯, 베트남 하롱베이에도 누군가가 하늘에서 무언가를 뿌려 이런 아름다운 섬들이 만들어졌나 봅니다.

날씨가 구름이 많이 끼고 흐려 멀리 있는 섬들의 모습이 잘 보이지 않고, 흐리게 보여 너무 아쉽습니다. 언제 한번 다시 오고 싶은 마음은 있으나, 그때 또 날씨가 안 좋으면 어떻게 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또 갑자기 하늘이 파랗게 금방 맑아지기 시작합니다. 참 알다가도 모르는 하롱베이 날씨입니다.
 

붉은 점선 앞뒤 부분이 닮은 꼴입니다. 쌍둥이 섬 같습니다. ⓒ 한정환

   
하롱베이에는 섬들이 옹기종기 친구처럼 붙어 있기 때문에, 우리가 많이 보았던 그리고 비슷한 모습을 한 섬들이 있습니다. 키스바위에서 멀리 보이는 섬을 바라다보면 쌍둥이 섬이 보입니다. 앞과 뒤 섬 모습이 흡사 쌍둥이 형제 같습니다.
  

가까이서 보니 백록담과 베트남 농 모자 윗부분 처럼 보이네요 ⓒ 한정환

 
날씨가 흐려 멀리 있는 섬들의 모습이 까만 돌섬처럼 보입니다. 섬들로 엉켜있는 오른 편에 가까이서 보니 제주도 한라산 백록담처럼 생긴 섬이 보입니다. 또 중앙에는 둥근 부분이 베트남 3대 명물인 농 모자의 윗부분같이 생겼습니다. 농 모자와 비슷하게 생겨 이름을 지어 준다면 농바위로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못 생긴 섬이지만 하롱베이에 있어 아름답게 보일뿐입니다. ⓒ 한정환

   
그리고 많은 섬들 중에 유난히 못생긴 섬들도 있습니다. 이런 섬들은 어디 내놓아도 쳐다보지도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하롱베이 섬안에 있어 아름답게 보일뿐입니다.
 

한자 산(山)과 닮은 하롱베이 섬 ⓒ 한정환

   
하롱베이 섬들은 관광객들이 서로 이름을 붙인 곳이 많은데 여기 보이는 섬은 한자 산(山)과 같은 모양입니다.
 

바닷물만 빠지면 서로 걸어 다닐수 있는 하롱베이 섬들의 모습 ⓒ 한정환

   
여기 아름다운 하롱베이 섬들은 베트남이지만, 여기서 한 시간을 가면 바로 중국이라고 합니다. 하롱베이는 경관도 좋지만 여기 해저에 과학적인 연구 가치가 있는지 과학 지구로도 정했다 합니다. 여기는 바닷물이 빠지면 섬과 섬을 걸어서 갈 수 있을 정도로 가까이 붙어 있습니다.
  

하롱베이 섬 위에 정자가 지어진 것 같이 생긴 모습 ⓒ 한정환


중간에 보이는 섬 위에 정자처럼 보이는 게 있습니다. 그런데 이건 정자가 아니고 정자처럼 생긴 섬의 모습입니다.
 

하롱베이를 운행하는 목선들이 위급할시 신호를 보낼수 있는 바다 위 건물 ⓒ 한정환

   
섬 주위에 있는 이 집은 목선들이 운행 중 급한 일이 있을 때 신고하는 곳이라 합니다. 가까이 가서 보니 사람이 기거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정보화시대 위급하면 유무선으로 연락하면 될 터인데, 바다 속 하롱베이 날씨는 예측할 수 없어 이렇게 특별한 시설을 해두었나 봅니다.
  

하롱베이 섬을 운항하는 관광유람선인 목선 ⓒ 한정환

 
하롱베이 섬들을 운행하는 목선들이 보이는데, 저런 목선들이 하롱베이에만 2천 척이 넘는다고 하니 정말 대단한 섬입니다. 중국 장가계를 여행했을 때 육지에서 이런 섬들의 모습과 같은 산들을 보았는데 정말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하롱베이 섬들은 깎아지른 절벽이라 사람들은 올라가지 못하는 곳입니다,
 

소형이지만 내부는 화려한 하롱베이 크루즈선의 모습 ⓒ 한정환

   
우리 일행들은 목선을 타고 관광을 하지만, 일행 중에도 몇 분은 크루즈선에 많은 관심을 보입니다. 크루즈선에서 1박을 하며 하롱베이 섬을 관광하려면, 하롱베이 가기 전 여행사에 별도 상품으로 미리 예약을 하여야 합니다.


현지 가이드 말로는 하노이에서 하롱베이까지 크루즈 1박 비용 포함하여 모든 비용이 인당 17만 원부터 30만 원, 그 이상까지 다양하다고 합니다. 낭만을 즐기시는 분들은 한번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이 #하롱베이 #백록담 닮은섬 #하롱베이쌍둥이섬 #하롱베이크루즈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 발길 닿은 곳의 풍경과 소소한 일상을 가슴에 담아 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