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러슨 "트럼프가 불법적 일 지시"... 트럼프 "틸러슨은 멍청해"

트럼프-틸러슨 '공개 험담'... 틸러슨 "트럼프, 트위터로 권력 잡아"

등록 2018.12.08 12:36수정 2018.12.08 12:36
1
원고료로 응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렉스 틸러슨 전 국무장관의 설전을 보도하는 미국 CNN 뉴스 갈무리. ⓒ CNN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렉스 틸러슨 전 국무장관이 서로 험담을 퍼부었다.

AP, CNN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7일(현지시각) 틸러슨 전 장관은 휴스턴의 암센터 자선행사에 참석해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 같은 도구를 이용해 권력을 잡았다"라며 "미국인들이 짧은 메시지에 만족감을 느끼는 것 같아서 정말 걱정스럽다"라고 주장했다. 

트럼프 행정부의 초대 국무장관으로 취임했던 그는 외교 정책을 놓고 트럼프 대통령과 여러 차례 충돌해왔으며, 지난 3월 마이크 폼페이오 전 중앙정보국(CIA) 국장에게 장관직을 내주고 1년여 만에 경질됐다.

틸러슨 전 장관은 "트럼프 대통령과의 허니문은 오래 가지 않았다"라며 "우리는 스타일이 완전히 달랐고 공통된 가치관을 갖고 있지 않았다"라고 회고했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이 원하는 것을 내게 지시하면 나는 '그것은 불법이라서 할 수 없다'고 말해야 했다"라며 "그런 대화를 할 때마다 트럼프 대통령은 굉장히 불만을 나타냈다"라고 전했다.

트럼프 "틸러슨, 멍청하고 게을러" 맞불

트럼프 대통령이 불법적인 일을 지시했다고 폭로한 틸러슨 전 장관은 러시아의 미 대선 개입 의혹에 대해서도 "의심의 여지가 없다"라며 "(러시아의 대선 개입은) 정보기관들에 의해 충분히 입증됐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도 곧바로 반격에 나섰다. 그는 트위터를 통해 "폼페이오 현 국무장관이 일을 잘하고 있다"라며 "나는 폼페이오가 자랑스럽다"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임자인 틸러슨은 능력이 부족했다"라며 "그는 돌덩이처럼 매우 멍청했고 나는 그를 더 빨리 쫓아냈어야 했다. 그는 아주 게을렀다"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새로운 시작"이라고 덧붙였다.
#렉스 틸러슨 #도널드 트럼프 #마이크 폼페이오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4. 4 [단독] 김건희 일가 부동산 재산만 '최소' 253억4873만 원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