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유치원 비리...경기교육청 시민감사관 '투명사회상'수상

이재정 교육감 “깨끗해 질 수 있다는 희망 보인 게 큰 성과, 활동 적극 지원 할 것”

등록 2018.12.21 18:16수정 2018.12.21 20:06
0
원고료로 응원
 
a

이재정 교육감과 시민감사관들 ⓒ 경기도교육청

  
a

최순영 시민감사관 대표와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 경기도교육청

 

사립유치원에 대한 감사를 꾸준히 진행해 비위 사실을 밝혀낸 경기도교육청 시민감사관(대표 최순영)이 지난 12월 7일 한국투명성기구(대표 이선희)로부터 제18회'투명사회상'을 받았다.

최순영 대표는 이 상패를 21일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에 전달했다.

최 대표는 상패를 전달하며 "누구도 하지 못할 것이라고 이야기할 때 반드시 해야 한다며 응원하고 지원한 이재정 교육감의 결단이 아니었다면 오늘의 성과는 이룰 수 없었을 것이다. 시민감사관의 감사 참여로 모든 것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감사현장의 문제점이 개선되고 시민의 목소리가 전달되는 것이야말로 시민감사의 최종 결과보고서이어야 한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이에 이재정 교육감은 "최순영 대표시민감사관을 포함한 시민감사관 모두의 열정과 노력으로 경기교육현장 뿐 아니라 나아가 대한민국 교육현장이 더욱 맑고 깨끗하게 될 수 있다는 희망을 보여준 것이 더 큰 성과"라면서 "앞으로도 시민감사관의 활동에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화답했다.

국제투명성기구 한국본부인 한국투명성기구는 국제연합(UN)이 정한 '세계반부패의 날'을 맞이하여 매년 공익제보자와 반부패 우수 프로그램, 그리고 청렴 실천 공직자들에게'투명사회상'을 수여해 왔다.

한국투명성 기구는 지난 7일 이 상을 전달하며 "경기도교육청 시민감사관은 2018년 핫이슈로 떠오른 사립유치원의 비위에 대해 지난 4년간 꾸준히 감사를 진행하였다. 이를 사회적으로 이슈화하고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여 관련 법률과 제도의 국회, 교육부 개정 움직임을 이끌어 낸 공로가 컸다"라는 심사평을 밝혔다.
#시민감사관 #이재정 교육감 #사립유치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