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지역 초미세먼지 '매우나쁨'

경북 대기환경연구원 행동요령 발표 "민감군은 실외활동시 의사와 상의 필요"

등록 2019.01.05 14:22수정 2019.01.05 14:22
0
원고료로 응원

오른쪽 동해 토함산이 미세먼지로 어렴풋이 보인다 ⓒ 한정환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인 경주 지역이 미세먼지로 몸살을 앓고 있다.

경상북도 대기환경 연구원 실시간대기정보시스템에 따르면, 5일 오전 11시 현재 경주시 성건동 측정소에서 측정한 미세먼지(PM-10) 농도치는 113㎍/㎥, 초미세먼지(PM-2.5) 농도치는 84㎍/㎥를 가리키고 있다.

경주지역 미세먼지(PM-10)는 오늘 오전 3시부터 급격히 상승하여, 오전 8시께 잠시 주춤하는가 싶더니 시간이 갈수록 농도치가 계속 상승 중이다.

경주 지역이 초미세먼지(PM-2.5) '매우 나쁨'으로 나타나자, 경상북도 대기환경 연구원 대기보존과는 미세먼지에 대응하는 행동요령을 발표했다.

민감군에 속하는 어린이, 노인, 천식 같은 폐질환 및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어른들은 가급적 실내 활동을 하여야 하며, 실외활동을 할 시는 반드시 의사와 상의해야 한다는 내용이다.

그리고 일반인들은 장시간 또는 무리한 실외활동을 제한하고, 목의 통증과 기침 등의 증상이 있는 사람은 실외 활동을 피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모이 #미세먼지 #토함산 #미세먼지측정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 발길 닿은 곳의 풍경과 소소한 일상을 가슴에 담아 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