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포토] "영리병원 당장 멈춰"

의료민영화저지범국민운동본부 '재출범'

등록 2019.01.16 13:44수정 2019.01.16 23:12
0
원고료로 응원
a

[오마이포토] 의료민화영저지범국민운동본부 재출범 “영리병원 당장 멈춰” ⓒ 유성호

 
박근혜 정부시절 의료민영화를 저지하기 위해 결성했던 의료민영화저지범국민운동본부가 제주도 영리병원을 철회시키기 위해 재출범했다.

건강권실현을 위한 보건의료단체연합과 건강세상네트워크, 건강보험노조 등 99개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16일 오전 서울 중구 민주노총 대회의실에서 '제주영리병원 철회 및 의료민영화 저지 범국민운동본부 재출범과 국내의료기관 우회 진출 녹지국제병원 철회 촉구'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국내 첫 영리병원인 제주도 녹지국제병원 개원 허가 취소와 영리병원 개설 허가를 내준 원희룡 제주지사의 퇴진을 요구했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나순자 보건의료노조 위원장은 "작년 연말에 원희룡 도지사가 민주주의를 짓밟고 제주도민의 뜻과 국민의 뜻을 무시한 채 영리병원을 허용했다"라며 "아주 작게 시작하는 제주도 영리병원이지만 결국 의료 대재앙을 초래할 것이다"고 지적했다.

나 위원장은 "제주도 영리병원은 의료비 폭등을 불러오고 건강보험과 국민건강권을 파괴해 의료 양극화를 심화하는 불씨가 될 것이다"라며 "의료민영화 반대를 공약으로 내세웠던 문재인 대통령이 이제는 나서야 한다"라고 말했다.
 
 
a

“영리병원 당장 멈춰” ⓒ 유성호

 
#제주영리병원 #녹지국제병원 #원희룡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사진기자. 진심의 무게처럼 묵직한 카메라로 담는 한 컷 한 컷이 외로운 섬처럼 떠 있는 사람들 사이에 징검다리가 되길 바라며 오늘도 묵묵히 셔터를 누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아니, 소파가 왜 강가에... 섬진강 갔다 놀랐습니다
  2. 2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3. 3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4. 4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