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티즌 선수 선발 비리 의혹, 철저치 조사해야"

한국당·바른미래당·정의당 논평 통해 '의혹 조사' 및 '책임자 처벌' 등 촉구

등록 2019.01.21 16:04수정 2019.01.21 16:04
0
원고료로 응원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에서 제보자를 통해 확보, 공개한 지난 해 12월에 열린 대전시티즌 신인선수선발 공개테스트 채점표. 이에 따르면 대전시티즌 공개테스트 당시 현장에서 채점한 점수가 나중에 수정됐다. ⓒ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

 
대전시장이 구단주인 프로축구단 대전시티즌이 신인선발을 위한 공개테스트 과정에서 점수를 조작하는 '부정행위'를 저질렀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야당들이 일제히 비난하고 나섰다. 대전시는 '감사위원회'를 통해 조사하겠다는 입장이다.

지난 18일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는 제보자에 의해 입수된 '대전시티즌 공개테스트 채점표'를 공개했다. 제보자는 심사위원들이 평가점수대로 선수를 선발하지 않고, 점수를 사후 조작해 선수를 선발했다면서 조작된 점수표를 공개한 것.

이는 대전시티즌이 지난 12월 총 284명의 지원자 중 88명을 서류심사로 선발한 뒤, 2차 실력테스트에서 15명을 최종 후보로 선발한 채점표 중 일부다. 특히, 공개테스트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도 15명 최종 명단에 선발되지 못한 선수가 2명이나 되는 것으로 드러나 '부정행위'가 있었을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뿐만 아니라 공개된 채점표를 보면, 심사위원들의 평균점수보다 높은 점수로 사후에 고쳐진 흔적이 발견된다.

이러한 의혹에 대해 대전시 관계자는 21일 오후 "감사위원회를 통해 철저하게 조사하여 조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반면, 대전시티즌의 구단주인 허태정 대전시장의 소속 정당인 더불어민주당을 제외한, 야당들은 일제히 의혹해명을 촉구하고, 강력 비난하고 나섰다.

정의당대전시당 남가현 대변인은 21일 논평을 내 "대전시티즌 비리 의혹에 대해 철저히 조사하라"고 촉구했다.


남 대변인은 "방만한 운영으로 질타를 받아온 대전시티즌이 또 다시 논란을 일으켰다"며 "'공개테스트 과정에서 청탁을 받고 채점 점수를 수정해 2명을 합격시켰다고 한다. 그야말로 점입가경"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지난 한 해에만 본예산과 추경을 통해 대전시민의 혈세 95억 5천만 원을 지원받은 대전시티즌이 대전 시민의 애물단지라 지탄받는 것도 무리가 아니"라면서 "대전시티즌은 언제쯤 대전 시민에게 사랑받는 시민구단으로 바로 설 것인가"라고 개탄했다.

그는 또 "연이은 문제들에 지난 해 대전시티즌은 쇄신방안을 내놓았지만, 그나마도 생색내기에 그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며 "이제 구단주인 허태정 대전시장이 나서 바로잡을 때. 대전시는 제기된 문제들에 대해 철저하게 조사하고, 과정과 결과를 시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바른미래당 대전시당 김태영 대변인도 같은 날 논평을 통해 "허태정 시장은 즉각, 대전시민 앞에 진실을 밝히고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김 대변인은 "대전시민의 혈세로 운영되고 있는 대전시티즌에서 선수 선발과정에서 점수 조작 사건이 벌어진 정황이 확인되어 충격을 주고 있다"며 "이는 대전시티즌에 구단주인 허태정 시장의 책임이 크다"고 비난했다.

이어 "기회는 평등하게 과정은 공정하게 결과는 정의롭게 하겠다던 나라가 이런 나라인가"라면서 "선수 선발 과정에서 탈락한 청년들에 가슴에 대못을 박은 허태정 시장은 입장을 밝혀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허태정 시장은 즉각, 대전시민에게 진실을 밝히고 사과하라. 또한 책임자 처벌과 재발방지를 위해 개선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허태정 대전시장은 실력이 없기에 일을 그르치고, 철학이 없기에 결정할 때 결정하지 못하는 시장으로 남지 말기 바란다"고 충고했다.

이에 앞서 지난 20일 자유한국당대전시당 박희조 수석대변인도 논평을 내 "대전시티즌이 신인 선수 선발을 위한 테스트에서 점수가 조작되는 불법 행위가 있었다고 하여 대전시민에게 큰 충격을 주고 있다"며 "그동안 대전시티즌은 1부 리그 승격 좌절, 김호 사장의 사퇴 논란과 이사와 감사 무더기 사퇴 등 잡음이 끊이지 않고 이어져 오면서 시민들의 외면을 자초 했다"고 주장했다.

박 대변인은 또 "대전시티즌 구단주인 대전시는 선수선발 비리와 관련해 엄청난 규모의 시민 혈세가 지원되고 있는 만큼 비리조사 전 과정에 대해 팬과 시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라" 며 "만일 제기되 의혹이 사실로 밝혀지면 사법기관에 고발조치 등 엄벌에 처해 다시는 이런 비리가 재발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대전시티즌 #대전시 #정의당대전시당 #바른미래당대전시당 #자유한국당대전시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