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대천농협 조합원들 "임원 돈 선거 의혹, 경찰 수사해야"

대천농협 앞 항의시위 "임원들 자리보전에만 연연... 분노"

등록 2019.02.18 16:05수정 2019.02.18 16:05
0
원고료로 응원
 

전농보령농민회(회장 이정학)는 15일 오후 2시 농협중앙회 보령시지부 앞에서 '대천농협 임원선거 규탄 보령농민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 심규상

 
충남 보령의 대천농협 임원선거(상임이사, 비상임 이사) 과정에서 거액의 돈이 오갔다는 의혹과 관련, 보령지역 농민들과 대천농협 조합원들이 집회를 열고 경찰 수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대천농협 일부 조합원들은 18일 '대천농협 정상화를 위한 투쟁선포문을 통해 "대천농협 임원선거에서 너 나 할 것 없이 돈 선거를 벌인 데 대해 분노한다"며 "그런데도 임원들은 자리보전에만 연연하고 농민과 조합원은 안중에도 없다"고 성토했다.

이들은 이날 대천농협 앞에서 가진 투쟁선포식을 개최하고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무기한 집회를 하겠다며 거듭 대천 농협 상임이사를 포함한 임원 총사퇴와 비상기구 구성을 요구했다. 특히 경찰 등 수사기관이 적극 수사에 나설 것도 요구했다.

대천농협의 한 조합원은 "우선 대천농협 스스로 임원 돈 선거 의혹의 진상을 밝히기 위해 스스로 수사를 의뢰해야 한다"며 "수사 의뢰하지 않을 경우 농민들과 조합원들이 수사기관에 직접 고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이번 기회에 수치스러운 돈 선거를 막아야 한다"며 "농민을 위한 농협으로 거듭나기 위한 투쟁을 멈추지 않겠다"고 밝혔다.

대천농협은 지난달 31일 조합 정기총회에서 선거권자인 대의원(약 140명) 투표를 통해 상임이사 1명, 비상임 이사 7명을 선출했다. 하지만 선거 직후 비상임 이사에 출마했다 낙선한 A씨가 해당 농협 선거관리위원회(11명)에 "나를 비롯해 모든 출마 후보가 100여 명의 대의원에게 1인당 수십만 원씩 현금을 살포했다"고 폭로, 파문이 일고 있다.

논란이 일자 신임 대천농협 비상임 이사들이 사퇴하기로 했다. 하지만 농민들과 조합원들은 상임이사 등 임원 총사퇴와 경찰 수사를 통한 진상규명을 요구하고 있다.
 
덧붙이는 글 관련기사도 묶어 주시길...
#대천농협 #돈선거 #임원총사퇴 #경찰 수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아니, 소파가 왜 강가에... 섬진강 갔다 놀랐습니다
  2. 2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3. 3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4. 4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5. 5 '김건희 비선' 의혹, 왜 자꾸 나오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