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도시 숲 생태적 리모델링 지원 조례', 우수조례 대상 수상

지방의회 우수조례 시상... 도의회 민경선.배수문.천영미 의원 등 개인부분 우수상 수상

등록 2019.02.18 16:09수정 2019.02.18 16:10
0
원고료주기
 
a

경기도의회 소속 의원들이 지난 15일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 제15회 지방의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수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운영위원회 진용복 위원장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도시 숲의 생태적 리모델링 지원 조례'가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 제15회 지방의회 우수조례 시상식에서 단체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15일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열렸다. 

'경기도 도시 숲의 생태적 리모델링 지원 조례'는 경기도에서 도시숲의 생태적 리모델링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계획의 목표 및 기본방향, 공원녹지 기본계획과 연계된 사업, 리모델링 대상지 현황 및 수요예측 등의 사항을 계획에 포함하도록 하였다.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시범사업을 시행하고 경기도에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 조례로 도시 열섬현상, 대기오염 등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도민의 안전과 복리 증진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개인부문 우수상으로는 기획재정위원회 민경선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학교 교복 지원 조례', 도시환경위원회 배수문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스마트 농업 육성 조례', 제1교육위원회 천영미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주차장 설치 지원 조례'가 선정됐다.

개인부문 장려상으로 경제과학기술윈원회 송영만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고령 친화도시 조성 지원 조례', 경제과학기술윈원회 오지혜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4차 산업혁명 촉진에 관한 조례',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김종찬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가출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가 각각 수상했다.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은 전국 광역․기초 의회를 대상으로 평가해 우수조례를 발굴하고, 지방 간의 선의 경쟁을 유도하여 지방자치 발전을 도모하자는 취지로 개최됐다.

2017년 9월 1일부터 2018년 12월 31일까지 지방의원들이 발의한 조례를 대상으로 조례의 창의성, 합법성, 효과성, 대응성, 시행가능성 및 조례제정을 위한 연구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네이버 채널에서 오마이뉴스를 구독하세요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상식이 통하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AD

AD

인기기사

  1. 1 아버지 '어두운 과거' 폭로하는 노소영 소송의 역설
  2. 2 "미쳤어, 미쳤어"... 손흥민, 그가 눈앞으로 달려왔다
  3. 3 정경심 재판부 "검사도 틀릴 수 있다고 생각 안 하나?"
  4. 4 휴전 들어간 국회... '검찰 간부 실명공개' 언급한 이해찬
  5. 5 윤석열 총장님, 이건 해명이 필요한데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