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 산수유꽃 축제장 주변에 이런 곳이?

이순신광장, 벽화마을, 수락폭포

등록 2019.02.22 16:10수정 2019.02.22 16:10
0
원고료로 응원
구례 산수유꽃 축제는 남도의 봄을 알리는 대표적인 축제로 수십만 명이 찾는 전남의 대표 축제입니다. 축제장 주변의 산수유 군락지는 물론 구례 산동면 일대 대부분의 마을은 온통 노란 산수유꽃으로 물듭니다.

그런데 노란 산수유꽃만 보고 가면 아쉽겠죠?


산수유꽃 축제가 열리는 산동면 일대의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합니다. 특히 아이와 함께 가면 좋은 곳들입니다.

① 계척마을 이순신광장
 

구례 계척마을 이순신광장 이순신의 백의종군 중 구례 행적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 임세웅


1597년 4월 1일(음력) 옥에서 나온 이순신 장군은 남원을 거쳐 4월 26일 구례에 입성하셨습니다.
 
4월 26일 [양력 6월 10일]<병술> 흐리고 개지 않았다.

일찍 아침밥을 먹고 길을 떠나 구레현에 이르렀더니 금부도사가 먼저 와 있었다. (손인필의 집)으로 내려가니 구례 현감(이원춘)이 급히 나와 보고는 대접하는 것이 매우 은근하다. 금부도사(이사빈)도 와서 봤다. 나는 금부도사에게 술을 권하라고 원에게 청했더니 원이 아주 대접을 잘했다고 한다. 밤에 앉았으니 비통함을 어찌 다 말하랴!
 

구례 계척마을 이순신광장 이순신의 백의종군 중 구례 행적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 임세웅


5월 26일 구례를 떠나 하동을 가시기 전까지 구례와 순천에 머무시며 왜군에 대한 정보 수집 등 백의종군 중 군무(軍務)를 수행하셨던 구례에서의 행적을 자세히 묘사해 놓았습니다. 

- 주소 :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계천리 199-1

② 삼성마을 벽화골목
 

구례 삼성마을 벽화골목 ⓒ 임세웅


한국화 화가로 활동하다 고향인 구례로 귀향한 '그림 그리는 이장님' 이강희 화백이 고향 마을을 위해 이쁘고 멋진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면서 벽화 마을이 만들어졌습니다. 
 

구례 삼성마을 벽화골목 ⓒ 임세웅


봄에는 노란 산수유꽃이, 겨울에는 빨간 산수유 열매가 마을을 수놓을 만큼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지는 삼성마을의 빛바랬던 낡은 골목길이 '그림 그리는 이장님' 덕분에 아름다운 벽화 마을이 되었습니다.


- 주소 :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내산리 682

③ 중기마을 수락폭포
 

구례 중기마을 수락폭포 ⓒ 임세웅


물맞이 폭포로 알려진 구례 수락폭포는 아직까지는 물이 차서 물맞이를 할 수 없지만 시원한 폭포의 물줄기는 여전합니다.  
 

구례 중기마을 수락폭포 ⓒ 임세웅


축제장의 번잡함을 뒤로하고 시원스럽게 흘러내리는 폭포수를 바라보면 가슴이 뻥 뚫려 상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간혹 행운의 무지개가 드리워지기도 합니다.

- 주소 :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수기리 249-3

구례 산수유꽃 축제장에서 그리 멀지않은 곳인 계척마을, 삼성마을, 중기마을에서 여유로운 봄꽃 여행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구례 #구례산수유꽃축제 #계척마을 #이순신광장 #삼성벽화마을 #수락폭포
#구례 #구례산수유꽃축제 #계척마을 #삼성마을 #수락폭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