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필귀정' 다시 언급한 이재명... 18차 공판 출석

지난 공판에 제출된 친형 정신과 소견서 주목... 김영환 전 의원 증인 신문 예정

등록 2019.04.11 16:43수정 2019.04.11 16:54
1
원고료로 응원

18차 공판에 참석해 심경을 밝히고 있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 박정훈

 
"사필귀정이겠죠. "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와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 등으로 기소된 이재명 경기지사가 11일 오후 1시 55분경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에서 열린 18차 공판에 출석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 지사는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 형사1부(최창훈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18차 공판에 출석하며 지난 1월 10일 첫 공판에서 언급한 '사필귀정'을 재차 강조했다. (관련기사: 2시간 만에 끝난 첫 공판... 이재명 "합리적 결론 기대")

이어 지난 재판에서 이 지사의 변호인 측이 증거로 제출한 소견서와 관련 "소견서가 재판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는데 어떻게 생각하나"라고 취재진이 묻자 "소견서가 있든 없든 사실이니까요"라고 답한 뒤 재판정으로 입장했다. 

앞서 변호인은 8일 17차 공판에서 이 지사의 형인 재선씨가 2014년 11월 21일부터 12월 29일까지 한 달여 동안 입원했던 국립부곡병원 정신과 전문의가 작성한 의사소견서와 아주대학교 정신과 의사의 '협의진료 회신(2017)' 문서도 법원에 제출했다. (관련기사: 이재명 친형 장기간 진찰한 '의사소견서' 발견... 스모킹건 될까?)

이재명 지사 측이 법원에 제출한 의사소견서는 재선씨가 부인과 딸에 의해 강제입원한 국립부곡병원에서 2015년 2월 9일 작성한 것이다. 이 의사소견서는 일회성 대면진단이 아닌 한 달이 넘는 기간 동안 재선씨에 대해 지속적인 관찰과 면담, 진찰, 치료 등을 한 이후 쓰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18차 공판에 참석하는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응원하기 위해 나온 지지자들 모습 ⓒ 박정훈

   

자신을 응원하기 위해 나온 지지자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 박정훈

 
이 지사는 이날 해바라기와 노란 풍선을 들고나온 지지자들과 인사를 나눴다. 지지자들 사이로 들어가 허리를 숙여 감사함을 표하기도 했다. 반 지지자들과의 약간의 실랑이도 있었으나 큰 불상사는 없었다. 

이번 공판에서는 검찰 측 증인으로 김영환 전 경기도지사 후보에 대한 신문과 추가 증인들에 대한 신문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지사는 친형 고 이재선씨 관련 친형 강제입원, 검사 사칭, 대장동 허위 선거 공보물 사건과 관련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및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 혐의로 재판이 진행중이다.
덧붙이는 글 경기 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이재명 #김영환 #강제진단 #경기도지사 #18차공판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4. 4 [단독] 김건희 일가 부동산 재산만 '최소' 253억4873만 원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