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곳, 대전 지질박물관

등록 2019.04.24 10:12수정 2019.04.24 11:29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공룡을 좋아하는 4살짜리 아들은 항상 공룡 인형을 손에 들고 공룡 노래를 흥얼거리며 공룡이 나오는 책과 영화를 보는 것을 좋아한다.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남자 아이들은 꼭 공룡을 좋아하는 시기가 온다고 한다. 공룡을 왜 좋아하는 것일까? 공룡의 어떤 면이 좋을까? 참으로 미스터리한 일이다.


오늘도 아들은 "티라노 화석 보고싶어요"라고 귀여운 표정으로 말한다. 자식이 보고 싶다는데 안 움직일 부모가 얼마나 있을까? 우리 부부는 또다시 지질박물관으로 향한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우리 가족이 살고 있는 대전에 지질박물관이 있다는 것이다. 지질박물관에는 공룡 화석이 전시되어 있어서 아들이 제일 좋아하는 장소이다.

이 곳은 아이와 갈 곳이 없나 검색을 하다가 알게 된 곳인데 한번 방문하고 난 이후로 우리 가족은 일주일에 한 번 이상은 꼭 관람하러 간다. 로비에 전시되어 있는 티라노 사우루스의 골격 복제품은 아들이 박물관에 오고 싶어하는 이유이다.

거대한 크기의 공룡에 겁을 먹을 법도 하지만 아들의 표정은 매우 들떠 있다. 손으로 만질 수 있는 티라노 사우루스의 이빨을 계속 만지작 거리면서 신나 하는 모습을 보면 박물관에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지질박물관 전시물 ⓒ 이정호


아들은 박물관을 좋아하는 공룡을 마음껏 볼 수 있는 신나는 공간으로 생각하는 것 같다. 아이가 좋아하는 장소가 집에서 가까운 곳에 있다는 것은 정말 행운인 것 같다. 너무 멀어서 가기 힘든 곳인데 아이가 떼를 쓰면 정말 힘들었을 텐데... 우리 가족에게 있어서 지질박물관은 구세주이자 우리 가족의 평화를 지켜준 고마운 장소이다.
   

지질박물관 전시 ⓒ 이정호

 
지질박물관의 전시는 상당히 잘 구성되어 있다. 지질이라는 이름이 들어가니 암석이나 광물에 관한 것만 있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땅 속에 숨어 있는 이야기, 즉 화석과 진화에 대한 부분도 다루고 있다. 아이가 초등학생 정도 되면 전시가 좀더 도움이 될 것 같다.

박물관을 나오면서 얼굴 가득 만족스러운 미소를 짓는 아이를 보면서 아이가 어른이 되어서도 추억할 수 있는 장소를 많이 만들어줘야 겠다는 다짐을 해본다.
#지질박물관 #공룡화석전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2. 2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