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교육 허브 '경기학교예술창작소' 개관

이재정 교육감 " 많은 예술가 힘 모아 새로운 미래 열어주는 예술창작소 됐으면"

등록 2019.05.08 17:01수정 2019.05.08 17:21
0
원고료주기
 
a

경기학교예술창작소 개관식에 참석한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이 축사를 하고 있다. ⓒ 경기도교육청

  
a

경기학교예술창작소 개관. ⓒ 경기도교육청

 

 
경기 학생 예술 교육의 허브 역할을 할 2245㎡(약 680평) 규모의 '경기학교예술창작소'가 용인 성지초등학교에 들어섰다.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은 8일 오후 열린 개관식에서 "아이들의 예술 감수성을 발전시키고, 무한한 자유와 열정을 만들어 아이들이 미치도록 좋아하는 것이 이곳에서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어 이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으로 열정을 살리고, 생동감 있는 세상을 열어갈 수 있도록 많은 예술가가 힘을 모아 새로운 미래를 열어주는 경기학교예술창작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학교예술창작소는 감각 중심의 융합예술교육 공간조성과 예술교육의 커뮤니티 허브 역할을 위해 마련했다는 게 경기도교육청 관계자 설명이다.

학생들은 경기학교예술창작소에 마련된 신체표현실, 시각물공간스튜디오, 시각미술표현실, 미디어·시각 공간, 청각표현실, 목공작업실, 공연장 등에서 예술 수업을 할 수 있다.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경기학생예술창작소에서는 일반 학생 대상의 체험형 통합예술교육과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 대상의 집중형 전문예술교육을 병행한다. 모두 예술교육전문가가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네이버 채널에서 오마이뉴스를 구독하세요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궁금한 게 많아 '기자' 합니다. 르포 <소년들의 섬>, 교육에세이 <날아라 꿈의학교> 지은이

AD

AD

인기기사

  1. 1 조국 비난하던 나경원, 그를 둘러싼 자녀 의혹 7가지
  2. 2 연설 도중 'X' 표시 한국당, 뒤쫓아가 악수 청한 대통령
  3. 3 웃음꽃 터진 '조국 TF 표창장' 수여식... "곽상도 세장 줘라"
  4. 4 [오마이포토] '고집이...' '사과는커녕' 나경원 메모 포착
  5. 5 표창장에 돈 쓴 의원님들, 1등은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