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이상한 표' 발언에 홍의락 "오만방자하고 발칙해"

나경원 민주당 투표 유권자에 '이상한 표' 지칭... 홍의락 의원 "망발" 비판

등록 2019.05.14 15:47수정 2019.05.14 15:47
11
원고료로 응원
a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1일 오후 대구에서 열린 장외집회에서 당원과 지지자들에게 손을 들어올리고 있다. ⓒ 조정훈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지난 11일 대구 두류공원에서 열린 장외집회에서 부적절한 발언으로 뭇매를 맞은 데 이어 더불어민주당 지지표를 '이상한 표'로 표현한 것에 대해서도 비난이 일고 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문재인 정권 아무리 얘기해도 알아듣지 못하는데 답은 하나 바꿔야 한다"며 "내년 총선에서 심판해 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난번에 아쉽게도 대구경북에서 약간 뭐 이상한 표가 있었다"면서 한국당을 찍지 않은 유권자들을 '이상한 표'로 비유했다.

나 원내대표의 '이상한 표' 발언은 지난 20대 총선에서 대구 수성갑 지역구에서 당선된 김부겸 의원과 북구을 지역구에서 당선된 홍의락 의원을 찍은 유권자들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a

홍의락 국회의원. ⓒ 조정훈


이에 대해 홍의락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대구 북구을)은 14일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려 나 원내대표를 비판했다.

홍 의원은 "지난 토요일(11일) 대구에서 있었던 자유한국당 나경원 대표의 발언 중 '달X'이란 말 못지않은 망언이 있었다"며 "귀를 의심하게 한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지난 번 선거에서 대구경북에서 약간 이상한 표가 있었다'는 (발언은) 오만방자하고 발칙한 발언"이라며 강하게 비난했다.

그는 "대구시민의 표심을, 특히 수성구갑과 북구을의 유권자를 정신병자 취급하는, 이등시민 취급하는, 대구의 자존심을 여지없이 짓밟는 용서할 수 없는 망발을 저질렀다"며 "당장 사과하고 석고대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나경원 #홍의락 #막말 #이상한 표
댓글1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2. 2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민주당은 앞으로 꽃길? 서울에서 포착된 '이상 징후'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