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포토] 이재명 "불가피하게 버스요금 인상…도민들께 죄송"

등록 2019.05.14 17:24수정 2019.05.14 19:29
2
원고료로 응원
a

[오마이포토] 이재명 "불가피하게 버스요금 인상…도민들께 죄송" ⓒ 남소연


[기사 보강 : 14일 오후 5시 50분]

경기지역 시내버스 요금이 2백 원 인상되고, 서울을 오가는 광역버스는 준공영제가 추진된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4일 "불가피하게 버스요금 인상을 하게 된 점에 대해 도민들께 죄송하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국회에서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과 함께 긴급 버스파업 대책 논의한 이 지사는 "현재 상태로 가면 대규모 감차 등으로 인해 큰 교통 불편과 여러 사회적 문제가 예상된다"며 버스 요금 인상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도민들의 교통비 부담을 어떻게 완화할 것인지에 대한 후속 대책이 필요하다"면서 "도민들의 교통비 부담을 경감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책들을 도 차원에서 충분히 만들어내겠다"고 약속했다.

김현미 장관은 "경기지역 시내버스 요금을 2백 원 인상하고 충남북과 경남, 세종 등에서도 요금을 연내 인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수도권 환승체계로 인해 경기지역 버스요금 인상분의 20% 정도가 서울시에 귀속되는 문제가 있는데, 서울시로 이전되는 수익금 전액을 경기도로 반환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a

버스요금 인상안 발표한 이재명-김현미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김현미 국토부장관이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더불어민주당 대표회의실에서 긴급 버스파업 대책으로 버스요금 인상안을 발표한 뒤 일어서고 있다. ⓒ 남소연

a

이재명 "불가피하게 버스요금 인상…도민들께 죄송"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4일 "불가피하게 버스요금 인상을 하게 된 점에 대해 도민들께 죄송하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국회에서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과 함께 긴급 버스파업 대책 논의한 이 지사는 이 지사는 "현재 상태로 가면 대규모 감차 등으로 인해 큰 교통 불편과 여러 사회적 문제가 예상된다"며 버스 요금 인상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 남소연

  
 
#이재명 #김현미 #버스파업 #버스대란 #버스요금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특혜 의심' 해병대 전 사단장, 사령관으로 영전하나
  2. 2 "윤 대통령, 달라지지 않을 것... 한동훈은 곧 돌아온다"
  3. 3 왜 유독 부산·경남 1위 예측 조사, 안 맞았나
  4. 4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5. 5 창녀에서 루이15세의 여자가 된 여인... 끝은 잔혹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