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국보훈의 달, '6610 묵념' 캠페인 함께해요

국가보훈처, ‘나라사랑큰나무’ 배지 달면 테마파크 입장료 할인 행사도

등록 2019.05.30 10:41수정 2019.05.30 10:41
0
원고료로 응원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 평화와 번영으로 보답하겠습니다'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보훈처(처장 피우진)가 내세운 표어다. 보훈처는 6월에 다양한 추모행사와 국가유공자들에게 감사를 드리는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추모-선양'행사로는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이 있다. 6월 6일 오전 9시 55분, 국립서울현충원에서 1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의 이름으로 당신을 기억합니다'라는 주제로 추념식이 엄수된다. 국립대전현충원 등 전국 17개 시도 및 226개 시군구가 주관하는 지방 추념식도 개최된다.

이날 국가적 추모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6610 함께해요', 'SNS 인증사진', '해시태그(#)이벤트', '온라인 이벤트' 등 "6610 묵념캠페인"도 전개한다.

국가유공자에게 보답하는 '예우-감사'의 의미로 6.25 참전유공자들에게 '국가유공자의 집' 명패를 달아드리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 대통령을 비롯한 국무위원, 사회 단체장 등 각계각층이 참여하는 위문 사업과 모범 국가유공자 등 포상식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국민통합' 행사로는 '나라사랑큰나무' 배지달기 캠페인 등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지역행사와 연계한 다양한 문화행사도 추진한다.

제2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롯데월드 어드벤처, 서울랜드 등에 가서 '나라사랑큰나무' 배지달기 캠페인에 동참하면 입장료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 5월31일부터 6월16일까지 나라사랑 감사주간에 롯데백화점 등 3대 백화점에 가면 다양한 할인행사와 음료제공, 문화공연 무료입장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가보훈처는 "올해 호국보훈의 달에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추모하며 명예를 드높이는 다양한 행사를 추진한다"면서 "범국민 예우 분위기와 존경의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호국보훈의 달 #국가보훈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