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전 남편 살인 피의자, 재혼 생활 깨질까 불안해 범행"

박기남 제주동부경찰서장 수사 결과 발표... "성폭행 주장은 허위로 판단, 정신질환 징후 없어"

등록 2019.06.11 11:40수정 2019.06.11 11:41
2
원고료로 응원
 
a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고아무개(36)가 지난 6일 오후 제주동부경찰서 진술녹화실에서 나와 고개를 푹 숙인 채 유치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 연합뉴스


'제주 전 남편 살인사건'의 피의자 고아무개(37.여)씨가 전 남편으로 인해 현재 남편과의 결혼생활이 깨질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등 극심한 불안에 의해 범행을 저질렀다는 분석이 나왔다.

제주동부경찰서는 11일 오전 10시 30분 4층 회의실에서 박기남 서장 명의로 '전 남편 살인사건' 브리핑을열었다. 

박 서장은 범행동기와 관련 "피의자는 체포 당시부터 피해자가 성폭행을 하려고 하자 이에 대항하는 과정에서 피해자를 살해하게 된 것이라고 주장하지만, 범행수법 등을 인터넷에서 사전에 검색하고 범행도구를 사전에 구입하거나 준비한 점 등으로 볼 때 피의자의 주장은 허위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이어 "프로파일러 투입 결과, 피의자가 전 남편인 피해자와 자녀의 면접교섭으로 인해 재혼한 현재 남편과의 결혼생활이 깨질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등 피해자의 존재로 인해 갈등과 스트레스가 계속될 것이라는 극심한 불안 때문에 범행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 서장은 "관련 기록상 피의자의 정신질환은 확인되지 않고 있고, 범행 과정에서도 면밀한 계획과 실행이 확인되며, 조사 과정에서도 별다른 이상 징후를 느낀 사실은 없다"고 밝혔다.
#제주 #전남편살인사건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시대의 소리, 진실의 소리. 제주의 대표 인터넷신문 '제주의소리'입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