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km 동해안 '명품 자전거길'이 열린다

등록 2019.06.17 13:44수정 2019.06.17 13:44
0
원고료로 응원
강원도 망상 해변에서 옥계역까지 3.8km 구간의 동해안 자전거길 단절구간 연결사업이 6월18일 완료된다. 이번 사업으로 고성군 통일전망대에서부터 삼척시 고포마을까지 총연장 242km의 강원지역 동해안 자전거길이 연결된다.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이번 사업으로 강원지역 동해안 자전거길이 연결되어 자전거를 이용해 강원도의 여러 지역을 방문하고 즐길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강원지역 동해안 자전거길은 해안선을 따라 동호해변, 경포해변, 맹방해변 등 해변길은 물론 송지호, 낙산사, 휴휴암, 추암촛대바위, 해신당공원 등 지역 관광명소를 경유하는 라이딩 코스이다.

자전거길 12곳에 국토종주인증센터가 설치되어 있어 인증수첩 스탬프 날인이나 '자전거 행복나눔 앱' 인증을 통해 자전거길 종주 사실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김현기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동해안 자전거길이 연결됨에 따라 많은 자전거 동호인들이 강원도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를 적극적으로 알려 자전거 동호인들을 포함한 많은 관광객들이 강원도를 방문하여 지역발전 및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동해안 #자전거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3. 3 [단독] 윤석열 장모 "100억 잔고증명 위조, 또 있다" 법정 증언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휴대폰 통째 저장' 논란... 2시간도 못간 검찰 해명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