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록 "꽃길만 걷는 노원 위해 열심히 뛰겠다"

[박정호의 핫스팟] '취임 1년' 오승록 서울특별시 노원구청장

등록 2019.07.11 10:09수정 2019.07.11 10:20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TV] 오승록 "꽃길만 걷는 노원 위해 열심히 뛰겠다" ⓒ 홍성민



오승록 서울특별시 노원구청장이 취임 1년을 맞아 3일 오마이뉴스 '박정호의 핫스팟'에 출연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노원구는 자족도시를 꿈꾸고 있지만, '배드타운'인 것이 현실"이라며 "구민들이 휴식하고 충전할 수 있는 공간으로 수락산 자연휴양림, 불암산 나비정원, 경춘선 화랑대역 불빛정원 조성, 영축산 순환 산책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오 구청장은 저출산 극복을 위해 설립된 '아이휴센터' 설립 취지에 대해 "젊은 엄마들은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면 일을 그만둔다, 학교 수업이 오후 1~2시에 끝나기 때문"이라며 "초등학교 1~3학년 아이들을 노원구에서 돌봐주자는 의미로 '아이휴센터'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지난 2월 문재인 대통령이 방문했던 노원구의 '아이휴센터는' 현재 5호점까지 있으며 앞으로 40개로 확대될 예정이다.

한편, 오 구청장은 노원구 일자리 정책과 교통 대책 등 지금까지의 성과와 앞으로의 비전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설명했다.

위 영상은 오승록 노원구청장 인터뷰 전체를 담고 있다.

(취재 : 박정호 기자, 영상 제공 : 노원구청, 영상 편집 : 홍성민 기자) 
#오승록 #노원구청장 #일자리 #노인 #아이휴센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기록하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누군가는 진실을 기록해야 합니다. 그 일을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2. 2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3. 3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4. 4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