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가 응원하는.. 동해지역 '청소년 문화활동'

동해지역 청소년 각종사업 활발, 지역선배 응원 돋보여

검토 완료

조연섭(tbntv)등록 2019.07.16 08:38

ⓒ 사진 조연섭기자


기말고사를 마치고 여름방학을 준비하는 강원 동해지역 청소년들의 문화활동이 사람냄세나는 사업들로 선배들의 공연 지원 및 응원 참여로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다.
 

ⓒ 사진 조연섭기자


14일 오후 1시 묵호등대광장에서는 동해시자원봉사센터 주관의 청소년과 함께하는 사랑나눔음악회가 청소년과 선배들이 하나되는 무대로 개최됐다.
 

ⓒ 사진 조연섭기자


청소년 자원봉사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사업으로 청소년의 봉사활동을 통해 건강한 가치관 형성을 목표로 추진된 사업의 하나다.
 

ⓒ 사진 조연섭기자


청소년 자원봉사음악회는 지역의 청소년들 중에서 각종 장기를 가진 청소년과 지역의 선배들이 응원 공연으로 참여해 14일과 오는 28일, 8월 11일 3차례 개최한다.
 

ⓒ 사진 조연섭기자


동해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고 컨설팅하며 소속 자원봉사 청소년 동아리들이 무대에 주인공이 되고 수익금은 연말 연탄을 구입해서 관내 저소득층 불우 이웃을 돕는 '봉사와 이웃돕기'가 포함된 확장성 있고 가치있는 청소년 사업이다.
 

ⓒ 사진 조연섭기자


이 사업을 컨설팅하는 김창래 동해시자원봉사센터 국장은 "청소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만들어낸 사업이다. 라며 아직도 보호 받아야 할 시기에 있는 지역 청소년들이 자원봉사는 물론 어려운 이웃까지 생각하고 실천하는 모습이 참 아름답다."고 전하며 "이러한 사업들이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사진 조연섭기자


한편 지난 13일은 지역 청소년 스타를 발굴하는 '슈퍼스타 동해' 오디션이 동해we센터 주관으로 동해문화원 대강당에서 개최해 동해지역 청소년 스타가 총 출동 하기도 했다.
 

ⓒ 사진 조연섭기자

 
또한 청운초등학교에서는 지난 5월부터 교내에서 선생님과 제자의 우연한 악기연주 학교 거리음악회의 시작이 된 자발적인 버스킹을 운영하는 등 동해지역 청소년들이 기말고사를 마치고 여름방학을 준비하면서 다양한 문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 조연섭기자

ⓒ 사진 조연섭기자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