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대전시청에 불이 꺼지다

에너지의 날 5분간 소등에 함께 해주세요

등록 2019.08.28 18:02수정 2019.08.28 18:02
0
원고료로 응원
매년 8월 22일 저녁 9시부터 5분간 대전시청에 불이 꺼집니다. 벌써 4년째입니다. 에너지의 날을 기념하여 대전시청사의 불을 소등하는 겁니다.

2019년에도 어김없이 불이 꺼졌습니다. 에너지시민연대와 대전환경운동연합 그리고 대전시청이 에너지의 날을 기념하여 함께하는 퍼포먼스입니다. 이런 행사로 제주도 최대 에너지 수요량의 2배 정도 절약된다고 하니 의미 있는 행사임이 분명합니다.

불이 꺼지는 대전시청의 모습을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완벽히 꺼지지 않는 대전시청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야근 중에 갑자기 불이 꺼지는 것에 당황한 모습들도 보입니다. 아직 에너지의 날에 대해 시청 공무원들도 다 알지 못하는 때문으로 보입니다. 내년에는 완벽하게 성공하기를 바래봅니다. 이와는 별도로 매월 22일 가정에서도 5분간 소등을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play

시청소등 모습 . ⓒ 이경호

 
#대전시청 #소등 #대전환경운동연합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날로 파괴되어지는 강산을 보며 눈물만 흘리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자연을 위한 활동이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대전환경운동연합 회원이 되시면 함께 눈물을 흘리고 치유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하기! https://online.mrm.or.kr/FZeRvcn

이 기자의 최신기사 대전시, 제비 둥지를 찾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2. 2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