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부 피해자 다룬 영화 '에움길', 일본에서 상영된다

나눔의집 오는 5일 첫 상영회 예정... 주인공 이옥선 할머니도 참석

등록 2019.10.04 09:33수정 2019.10.04 09:48
0
원고료로 응원

지난 6월 11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열린 영화 <에움길> 언론배급시사회 모습. 왼쪽부터 나눔의 집 안신권 소장, 이옥선 할머니, 이승현 감독. ⓒ (주)영화사 그램


나눔의 집은 오는 5일에 일본 도쿄 근처 가와사키시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주제로 한 다큐멘터리 영화 <에움길> 상영회를 연다고 3일 밝혔다.  

지난 6월 20일 개봉했던 영화 <에움길>은 '나눔의 집'에서 생활하는 일본군 성 노예 피해 할머니들의 소소하지만 특별한 일상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다. 2016년 350만여 명의 관객을 끌어모은 <귀향>과 이듬해 개봉한 <귀향, 끝나지 않은 이야기>의 제작진이 함께 제작한 영화다. 

이번 상영회는 일본 가와사키로부터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을 요구하는 시민모임> 함께 한다. 오후 2시부터 에폭 나카하라 대회의실(7층)에서 열리는 이번 상영회에는 <에움길>의 주인공인 이옥선 할머니도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이번 상영회는 일본에서는 최초로 공개되는 것으로, <에움길>은 지난 20년간 나눔의 집에서 생활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의 희로애락을 영화로 제작했다. 

1992년 설립해 27년이 넘은 사회복지법인 나눔의 집에는 현재 이옥선 할머니 등 6명의 피해자가 생활하고 있다. 
덧붙이는 글 경기 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나눔의집 #에움길 #귀향 #위안부피해자 #이옥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4. 4 "명품백 가짜" "파 뿌리 875원" 이수정님 왜 이러세요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