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 걷기여행길로 문화재생, '석회적 폐 채석장' 걷기여행

검토 완료

조연섭(tbntv)등록 2019.10.20 12:20

ⓒ 사진 조연섭기자


[현장] 동해소금길 3코스를 걷는 '백두대간 동해소금길 걷기여행' 이 20일 백두대간 동해 소금길 3코스, 문화재생이 시작되고 있는 무릉 3지구 석회석 폐 채석장 길에서 개최됐다.
 

ⓒ 사진 조연섭기자


동해지역은 소금강이라 부르는 국민걷기길 무릉계를 비롯해 해파랑길 동해33,34코스, 감성길 논골담길 등 아름다운 길이 많이 있고 예부터 좁은 면적에 비해 송정의 송라팔경, 망상팔경, 무릉구곡 등 풍광을 읊은 인물과 풍광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이다.
 

ⓒ 사진 조연섭기자


'가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 공모'에 선정된 이번 걷기여행은 지난 9월 28일 동해소금길 2코스인 이기령 더바지 길 걷기를 시작으로 오는 11월 2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운영되는 걷기여행 축제로 석회석 채광으로 폐허가 된 폐 채석장길을 문화적으로 복원하는 과정을 활용해 관광자원화 하며 걷기여행을 시도 한점이 눈길을 끌었다.
 

ⓒ 사진 조연섭기자


이번 3회차 걷기는 동해소금길 3코스인 무릉3지구 채석장, 에메랄드 빛 호수길로, 무릉3지구 채석장부터 K2호수를 지나 전망대와 K1호수, 채석장으로 돌아오는 4.7km 약 2시간 소요 구간으로, 에메랄드 빛 호수와 웅장한 절개지가 어우러진 이국적인 풍광속에 가을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명품길이었다.
 

ⓒ 사진 조연섭기자


오는 10월 26일은 동해소금길 1길에서 3길을 걷는 완주코스, 11월 2일은 동해소금길 1코스 인 신흥마을 둘레길 걷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 사진 조연섭기자


참가자 안상학(남,68)씨는 "우리지역에도 도심과 가까운곳에 이렇게 아름다운 걷기길 있다는게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을 위해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했으면 좋겠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 사진 조연섭기자


사진 조연섭기자
 

ⓒ 사진 조연섭기자

 

ⓒ 사진 조연섭기자

 

ⓒ 사진 조연섭기자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