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 국회 찾아 "가야사 특별법, 조속한 제정" 건의

등록 2019.11.01 08:08수정 2019.11.01 08:47
0
원고료로 응원
a

경상남도의회 가야사 연구복원사업 추진 특별위원회는 이주영 국회부의장을 찾아 건의문을 전달했다. ⓒ 경남도의회

 
경남도의원들이 국회를 찾아 '가야사 특별법' 제정을 촉구했다. 1일 경상남도의회 가야사 연구복원사업 추진 특별위원회(위원장 김진기)는 지난 10월 31일 국회를 방문하여 가야사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특위 위원들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안민석) 소속 의원, 경남 출신 이주영 부의장과 민홍철‧김정호‧여영국 의원한테 '역사문화권 정비 등에 관한 특별법'의 제정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전달했다.

특위는 지난 7월 19일 가야문화 유산의 문화재적 가치를 제대로 복원하고 충분한 조사‧연구와 철저한 고증에 필요한 예산지원과 이를 뒷받침하는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한 가야사 특별법을 조속히 제정해 달라는 내용의 대정부 건의안을 채택한 바 있다.

특위 위원들은 안민석 위원장실을 방문하여 법안 개요와 주요 내용, 가야유적 비지정문화재 현황 등을 설명하고, 상임위원회에서 법안심사 절차(공청회, 법안심사소위)를 조속히 추진하여 연내 법안이 제정 되도록 건의했다.

또 위원들은 지역 국회의원과의 면담을 통해서도 가야유적·유물이 경남 곳곳에 산재한 만큼 가야사 특별법이 조속히 제정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건의했다.

김진기 위원장은 "이번 국회 현장방문을 통해 경남도의회의 가야사 특별법 제정 필요성을 전달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가야유적의 철저한 조사연구 및 정비복원을 위해 가야사 특별법이 조속히 제정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가야사 #경남도의회 #국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단독] 김건희 일가 부동산 재산만 '최소' 253억4873만 원
  4. 4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