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부울경 의원, 이낙연 총리 만나 '관문공항' 논의

18일 오전 서울정부청사 총리실 ... 김영춘 의원 등 10명 참여하기로

등록 2019.11.17 15:32수정 2019.11.17 15:32
0
원고료로 응원
a

이낙연 국무총리. ⓒ 남소연

 
더불어민주당 부산‧울산‧경남 국회의원들이 이낙연 국무총리를 만나 '동남권 관문공항 및 공공기관 추가 이전'의 조속한 결정을 요청하기로 했다.

17일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과 김영춘 국회의원에 따르면, 이낙연 총리와 부산울산경남 의원들은 18일 오전 10시 서울정부청사 국무총리실에서 면담한다.

이날 총리 면담에는 전재수, 김영춘, 김해영, 박재호, 최인호, 윤준호, 민홍철, 서형수, 김정호, 이상헌 의원이 참여한다.

민주당 부산시당은 "이번 만남은 더불어민주당 부산과 울산, 경남 시‧도당 위원장들이 최근 만남을 가진 데 이어 해양수산부 장관을 지낸 김영춘 의원이 이낙연 총리에게 요청해 이뤄졌다"고 했다.

민주당 부산시당은 "지역 국회의원들은 이 자리에서 난항을 겪고 있는 김해 신공항 검증문제와 동남권 관문공항 건설에 대한 정부의 조속한 결론을 요청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이들은 "문재인 정부의 주요 국정과제인 국가 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을 위해서는 공공기관 추가 이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보고 신속한 추진을 건의할 방침"이라고 했다.

김영춘 의원은 "동남권 신공항의 경우, 국토교통부가 지난 박근혜 정부가 결정한 김해공항 확장안을 고수하자 부·울·경의 강한 문제제기가 있었고, 결국 그 최종 판단권이 국무총리실로 넘어갔다"며 "김해공항 확장안은 그동안 안전 문제부터 운행 가능 시간의 제약, 대형 항공기 수용 위한 활주로 길이 확보 어려움 등 많은 부분에서 문제가 제기돼왔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공공기관 지방 이전의 진정한 효과는 관련 분야의 공공기관들이 같은 지역에 모여 있어야 그 시너지를 통해 발현된다"며 "용역 마무리를 최대한 앞당겨 조속한 시일 내에 다음 이전 계획을 수립‧발표해야 하고, 서울과의 거리에 비례해 못살게 되는 현실을 감안해 수도권에서 먼 지역일수록 가중치를 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낙연 #전재수 #민홍철 #김정호 #김영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특혜 의심' 해병대 전 사단장, 사령관으로 영전하나
  2. 2 "윤 대통령, 달라지지 않을 것... 한동훈은 곧 돌아온다"
  3. 3 왜 유독 부산·경남 1위 예측 조사, 안 맞았나
  4. 4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5. 5 창녀에서 루이15세의 여자가 된 여인... 끝은 잔혹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