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의회 제280회 제2차 정례회 "현금지원 인구 증가는 문제"

"희망 택시 부당 이용자 발생하지 않도록 당부"

등록 2019.11.26 17:30수정 2019.11.26 17:30
0
원고료로 응원
   

강릉시의회 행정위원회가 제280회 제2차 정례회에서 조례 등에 대한 심사를 하고있다. ⓒ 김남권

   
강릉시의회는 제280회 제2차 정례회에서 조례안 등 각 상임위 별 안건을 심사했다.

강릉시의회(의장 최선근)는 26일 각 상임위원회(행정위원장 조대영, 산업위원장 배용주) 별로 조례안 등 일반안건 심사를 진행했다.

'강릉시 인구늘리기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심사를 다룬 행정위원회에서는 강희문, 김복자 의원이 인구늘리기 시책의 보완이 필요하다고 요청했다.

강희문 의원은 "강릉시가 인구늘리기 시책 추진에 전입대학생과 출산지원 부분에 한정되어 시책 추진하고 있다"며 시책에 대한 한계성과 단편성을 지적했다.

또 "이런 시책을 추진할 수밖에 없는 점은 안타깝지만, 출산지원금과 전입대학생을 지원할 경우, 현금 또는 강릉사랑 상품권을 지원해 주는 방식으로 조례안이 상정되었으나, 경제 활성화와 인구늘리기 시책도 높이는 일석이조 효과를 기대해 보자"며 강릉사랑 상품권 만으로 지원해 주는 방식을 제안했다.

김복자 의원은 현재 강릉시의 인구늘리기 시책 추진방식은 현금 등을 단순히 지원하는 방식에 한정됨을 지적했다.  그는 "이런 지원시책은 장기적으로 인구늘리기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청년 일자리, 가임 여성 일자리 시책 등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인구늘리기 종합시책을 수립, 추진해달라"고 주문했다.

 

강릉시의회 산업위원회가 제280회 제2차 정례회에서 조례 등에 대한 심사를 하고있다. ⓒ 김남권


'강릉시 희망택시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심의한 산업위원회는 교통사각 지대에 있는 주민들이나 희망택시가 부당하게 이용되지 않도록 당부했다.


정규민 의원은 "희망택시 이용대상자를 버스노선 일부 감회(폐지)에 따른 해당 노선 지역으로 이용대상자를 제한하고 있는데, 교통 접근성이 취약한 마을 주민들의 교통복지를 위해서 마을버스 시행 전까지라도 교통사각 지대에 있는 지역의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배용주 의원은 "교통 취약지역 마을주민의 교통복지 실현을 위한 것인데, 혹여 희망택시를 부당하게 이용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운행요금 청구 및 정산, 부정사용 방지 대책 등을 포함한 자체 운영계획을 수립하여 해당 부서에서는 운영에 있어 관리감독을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강릉시의회 #강릉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캐나다서 본 한국어 마스크 봉투... "수치스럽다"
  2. 2 100만 해병전우회 "군 통수권" 언급하며 윤 대통령 압박
  3. 3 300만명이 매달 '월급 20만원'을 도둑맞고 있습니다
  4. 4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5. 5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