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스타

본문듣기

베스트 셀러 작가의 죽음... 관객도 함께 범인 찾게되는 영화

[미리 보는 영화] <나이브스 아웃> 최고의 배우, 최고의 시나리오가 만나다

19.12.03 09:48최종업데이트19.12.03 09:48
원고료로 응원

영화 <나이브스 아웃>의 한 장면. ⓒ (주)올스타엔터테인먼트

 
탄탄한 시나리오에 반한 스타급 명배우들이 가세하면서 화제를 모은 영화가 있다. 추리 영화 <나이브스 아웃>의 이야기다.
 
<나이브스 아웃>은 베스트셀러 미스터리 작가 할란 트롬비가 85세 생일에 숨진 채 발견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추리 스릴러 장르 영화다. 메가폰은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루퍼>의 감독인 라이언 존슨이 잡았다. 할리우드 내에서 자신의 입지를 조금씩 다져 나가던 라이언 존슨 감독은 <나이브스 아웃>을 통해 추리 영화 장르로 큰 한방을 터트릴 예정이다.
 
<캡틴 아메리카>의 크리스 에반스, < 007 > 다니엘 크레이그를 비롯해 <할로윈>의 제이미 리 커티스, <장고: 분노의 추적자>의 돈 존슨 등의 할리우드 최상급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는 소식에 제작 전부터 주목을 받은 <나이브스 아웃>. 이러한 화려한 캐스팅이 가능했던 이유는 좋은 각본과 그 각본을 쓴 감독에 대한 신뢰 덕택이었다고 한다.
 
탄탄한 스토리는 기본, 흡입력 있는 영상미는 덤
  

영화 <나이브스 아웃>의 한 장면. ⓒ (주)올스타엔터테인먼트

  

영화 <나이브스 아웃>의 한 장면. ⓒ (주)올스타엔터테인먼트

 
사망에 관한 조서를 꾸미는 과정에서 투입된 사립 탐정 브누아 블랑은 할란 트롬비가 누군가에 의해 살해당했다는 단서를 찾게 된다. 그러면서 자연스레 용의선상에는 살해당하기 직전 함께 했던 가족들이 들어가게 되고 용의자를 찾기 위해 본격적으로 단서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뜻밖에 인물 마르타 카브레라(아나 디 아르마스)와 마주하게 된다.
 
할롬비 일가의 가정부로 일하면서 집안 곳곳에 숨겨진 비밀들을 알게 된 마르타 카브레라. 그는 이 비밀들을 숨기기 위해 안간힘을 써보지만 거짓말을 하면 역류성 식도염에 의해 토하는 버릇을 지닌 그가 탐정의 추궁을 피하기는 역부족이다. 
 
시나리오에 잘 드러나 있는 캐릭터의 특성은 이 영화의 가장 큰 장점이다. 마르타 카브레라와 같은 다양한 특징 있는 인물들이 등장하면서 관객들은 퍼즐을 하나씩 맞추기 시작한다. 단 한 조각도 퍼즐도 놓쳐선 안 된다. 영화에서 불필요한 인물은 단 한 명도 없기 때문이다.
 
<나이브스 아웃>에는 또 하나의 장점이 있다. 리듬감 있는 편집기법과 영상미가 바로 그것이다. 추리 이야기인 만큼 탐정이 자주 등장해 용의 선상에 오른 인물들과 대화를 주고받는다. 이러한 과정이 너무 길어지면 지루해지고 그렇다고 이를 제외한다면 그건 탐정이 등장하는 추리 영화로 볼 수 없다. 영화는 이러한 부분을 리드미컬한 컷 편집과 교차편집 그리고 다양한 앵글이라는 조합을 통해 박진감 넘치는 130분을 만들어냈다.

탐정과 가족들 간의 대화 속에서 관객들은 지루함을 느낄 겨를이 없다. 130분의 러닝 타임을 속도감 있게 끌어주는 요소들은 이 부분 이외에도 영화 곳곳에 숨겨져 있다.
 
최고의 추리 영화에 걸 맞는 명배우들
 
다니엘 크레이그가 탐정 브누아 블랑 역을 연기했다. 그는 이번 배역을 위해 언어 전문가를 만나 자신의 억양을 완전히 뜯어고치는 등의 노력을 기울였다. 영화의 서사를 이끌어가는 중심 인물인 그는 어느 날 발신지가 표시되지 않은 편지와 돈이 들어있는 봉투를 받고 살인 사건 해결에 휘말리게 된다.
  

영화 <나이브스 아웃>의 한 장면. ⓒ (주)올스타엔터테인먼트

 
크리스 에반스는 할란 트롬비의 아들인 랜섬 드라이스데일 역을 맡았다. <캡틴 아메리카> <설국열차> 등에서 액션 이미지가 강한 그였지만 이번에는 그런 성향을 최대한 줄이고 감성연기에 집중했다.

크리스토퍼 플러머가 할란 트롬비 역을 맡았다. 역대 아카데미 최고령 수상자라는 타이틀을 가진 그는 이번 영화에서 그는 의문의 살인사건을 당한 베스트셀러 작가를 연기한다. 그는 할란 트롬비라는 인물로 다시 한번 할리우드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입증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제이미 리 커티스(린다 드라이스데일 역), 토니 콜레트(조니 트롬비 역), 마이클 섀넌(월트 트롬비 역), 제이든 마텔(제이콥 트롬비 역), 라케이스 스탠필드(엘리엇 경위 역) 등 할리우드에서 영향력 있는 캐릭터를 연기해 온 다양한 배우들이 영화에 대거 참여했다.

한편 영화 <나이브스 아웃>은 오는 4일 개봉한다.
 
한 줄 평 : 2시간 10분 동안 관객이 아닌 탐정이 될 수 있다
별점 : ★★★★(4/5)

 
영화 <나이브스 아웃> 관련 정보

감독: 라이언 존슨
출연: 다니엘 크레이그, 크리스 에반스, 아나 디 아르마스, 제이미 리 커티스
수입/배급: ㈜올스타엔터테인먼트
러닝 타임: 130분
등급: 12세이상관람가
북미 개봉: 2019년 11월 27일
국내 개봉: 2019년 12월 4일
 
나이브스아웃 캡틴아메리카 크리스에반스 추리 라이언존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늘 하루만 살아가는 사람처럼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