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민주당 울산시당 "공작정치? 지방선거 시민승리 폄하 마라"

김기현 전 시장과 한국당의 '정치공작' 공세에 "피해자 코스프레 하나"

등록 2019.12.02 16:01수정 2019.12.02 16:01
0
원고료로 응원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대변인단이 12월 2일 오전 11시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기자회견을 열고 "자유한국당은 악의적 가짜뉴스를 퍼트려 국민 분열을 일으키는 선동정치를 즉각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 박석철

지난 2018년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벌어진 자유한국당 김기현 당시 울산광역시장에 대한 울산지방경찰청 수사를 두고 자유한국당과 김 전 시장 측이 '정치공작 수사'라며 연일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이 2일 기자회견을 열고 "자유한국당은 악의적 가짜뉴스를 퍼트려 국민 분열을 일으키는 선동정치를 즉각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김기현 전 시장이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며 지방선거의 시민 승리를 폄하한다"는 주장도 내놨다.

그동안 민주당 울산시당 측은 이 사건에 대해 관망하는 입장을 보여왔다. 하지만 2일 김기현 전 시장이 "지난해 지방선거 무효"를 주장하며 법적소송을 제기하는 등 사건이 겉잡을 수 없이 커지자 전면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관련 기사 : 선거 겨냥 청와대 하명수사? 속타는 울산 민주당)

민주당 울산 "음모론적 주장과 피해자 코스프레 중단하라고 경고한다"

민주당 울산시당은 "최근 김기현 전 울산시장은 자신의 측근 비리 수사가 현 정권의 정치공작 수사, 관권선거, 선거테러라고 주장하고 있다"면서 "이에 김 전 시장의 음모론적 주장과 피해자 코스프레를 중단하라는 준엄한 경고를 보낸다"고 밝혔다.

또한 "첩보 이첩이라는 통상적인 업무절차를 음모론으로 왜곡하고 악의적인 여론전으로 전개하는 김 전 시장에 대해 강력히 규탄한다"라면서 "악성 여론몰이라고 규정하고 무수한 가짜뉴스와 악의적인 프레임을 덧씌우려는 주체가 과연 누구인지를 현명하신 시민 여러분께서 냉철하게 판단하시리라 믿는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울산시당은 이에 대한 근거로, 이 사건의 수사를 지휘했던 황운하 전 울산지방경찰청장(현 대전지방경찰청장)이 "경찰이 유죄로 판단한 것을 검찰이 무죄로 판단했다는 점에서 김학의 사건과 같은 구조"라고 한 점을 들었다.


민주당 울산시당은 "황운하 청장은 '하명수사의 프레임을 씌워 억지로 몰고 가려고 한다'고 반박하며 오히려 사건의 실체를 파헤치기 위해서는 특검을 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면서 "또 백원우 전 청와대 비서관은 하명수사 논란에 대해 "단순 이첩한 것"이라고 반박했다"고 상기했다.

그러면서 "지난 6.13지방선거는 성숙한 시민의식이 국정농단 부패정권을 심판한 선거였고, 울산 역시 촛불의 동력으로 20여 년 이상을 장기 집권한 자유한국당 정권을 교체하고 김기현 전 시장의 연임을 저지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울산시장은 물론 5개 지역 단체장과 광역·기초의회 의석 대부분을 민주당이 석권한 것은 시민들의 민심을 그대로 반영한 결과였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 전 시장은 민심의 준엄한 심판을 받아들이기는커녕 음모론으로 선거 패배의 원인을 전가하며 촛불시민정신을 부정하고 폄훼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현재 울산경제 장기 불황 위기상황은 김 전 시장과 지난 20여 년 넘게 장기집권한 자유한국당의 책임이 크다고 할 수 있다"면서 "송철호 민선 7기 시정부가 들어서고부터 울산 경제지표는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결론적으로 김 전 시장 측이 음모론의 피해자인 양 코스프레하며 시민 여론을 왜곡하고 있다는 것이 민주당 울산시당의 주장이다.

민주당 울산시당은 이를 선동정치로 규정하고 중단을 요구했다.
#민주당 울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울산지역 일간지 노조위원장을 지냄. 2005년 인터넷신문 <시사울산> 창간과 동시에 <오마이뉴스> 시민기자 활동 시작.

AD

AD

AD

인기기사

  1. 1 아니, 소파가 왜 강가에... 섬진강 갔다 놀랐습니다
  2. 2 "일본정치가 큰 위험에 빠질 것 우려해..." 역대급 내부고발
  3. 3 시속 370km, 한국형 고속철도... '전국 2시간 생활권' 곧 온다
  4. 4 두 번의 기회 날린 윤 대통령, 독일 총리는 정반대로 했다
  5. 5 '김건희 비선' 의혹, 왜 자꾸 나오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