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날씨] 더 춥다… 하루 종일 영하권

케이웨더 "한낮 서울 -1℃·청주 1℃… 찬바람에 체감온도 뚝"

등록 2019.12.04 19:11수정 2019.12.04 19:11
0
원고료로 응원
목요일인 내일(5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찬 공기가 유입돼 대부분 지역이 하루 종일 영하권에 머물며 춥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내일(5일) 우리나라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며 "충남서해안과 전북서해안은 새벽까지 눈이 오다 개겠고, 그 밖의 지역은 구름이 많다가 점차 맑아지겠다"고 예보했다.

* 예상 강수량(~5일)
- 충남서해안, 전라서해안 : 5mm미만

* 예상 적설량(5일)
- 충남서해안, 전라서해안 : 1cm내외


 

주요 지역별 내일날씨 전망 ⓒ 온케이웨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겠고, 수도권 지역은 한낮에도 영하권에 들며 춥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8℃에서 8℃, 낮 최고기온은 –1℃에서 10℃로 평년보다 낮겠다.

기온이 낮아지면서 비나 눈이 오는 지역에서는 도로가 미끄럽겠고, 일부 지역에서는 눈이 내려 쌓이는 곳도 있겠으니 교통 안전에 유의해야겠다.


풍랑특보가 발효중인 동해안은 모레(6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서해먼바다와 제주남쪽먼바다도 바람이 차차 매우 강하게 불겠다. 이에 따라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최고 3~4m로 매우 높게 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순환이 원활해 전국이 '좋음' 단계를 보이겠다.

한편 이번 주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7일 중부지방에 눈에 내리겠고, 그 밖의 날은 대체로 맑은 하늘을 보이겠다.
 
덧붙이는 글 최유리 (YRmeteo@onkweather.com) 기자는 온케이웨더 기자입니다. 이 뉴스는 날씨 전문 매체 <온케이웨더(www.onkweather.com)>에도 동시 게재됩니다.
#내일날씨 #한파 #날씨전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검찰 급했나...'휴대폰 통째 저장', 엉터리 보도자료 배포
  2. 2 "그래서 부끄러웠습니다"... 이런 대자보가 대학가에 나붙고 있다
  3. 3 [단독] 김건희 일가 부동산 재산만 '최소' 253억4873만 원
  4. 4 재판부 질문에 당황한 군인...해병대 수사외압 사건의 퍼즐
  5. 5 [동작을] '이재명' 옆에 선 류삼영 - '윤석열·한동훈' 가린 나경원
연도별 콘텐츠 보기